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충청남도 연기와 공주에 들어서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의 명칭이 세종으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발음이 뚜렷하고 영문 표기가 쉬워 국제성을 갖췄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습니다.

이경미 기자>

행정도시건설추진위원회는 21일 전체회의를 열고 행정도시 명칭 제정위원회에서 제시한 3가지 지명 가운데 세종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행정도시의 새 이름 세종은 조선시대 명군 세종대왕을 기리는 동시에 한자를 풀이하면 세상의 으뜸이라는 뜻입니다.

다른 후보 명칭들인 ‘한울’과 ‘금강’보다도 발음이 뚜렷하고 영문 표기가 쉬워 국제성을 갖췄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습니다.

행정도시건설청은 도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내·외 홍보 등에 활용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도시명칭 제정을 위한 국민공모를 실시했습니다.

이 공모에 2163건이 접수됐고 6번에 걸친 심의와 국민선호도 조사를 통해 후보 명칭을 3개로 압축했고 세종으로 최종 확정했습니다.

행정도시 명칭으로 `세종`을 제안한 사람은 총 30명이었으며 제안서 내용이 가장 우수한 제안자에게는 정부포상과 상금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행정도시 건설청은 내년 입법 예정인 행정도시의 명칭.지위 및 행정구역에 관한 법률에서 세종을 행정도시의 명칭으로 공식 사용할 계획입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