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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교통사고 사망자수를 OECD 수준으로 줄이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운전자별 음주운전 단속 기준을 적용하고 운행기록 보관을 의무화해 과속운전 등을 획기적으로 줄인다는 복안입니다.

김현근 기자>

올 들어 지난달까지 발생한 음주교통사고는 2만 7천여건. 이 가운데 939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한데도 하루 평균 1천 여건의 음주운전자들이 적발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전체 교통사고의 12%를 차지하고 있는 음주운전을 줄이기 위해 운전자별 음주운전 단속 기준을 차등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습니다.

버스와 택시 등에 설치되어 있는 운행기록계의 자료를 의무적으로 보관토록 해 사고원인 분석에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자동차 타이어 등 부품결함으로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부품인증제도 도입됩니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노인 보호구역 사업을 내년부터 시행하는 등 교통사고로부터 취약한 부문에 대한 안전대책도 중점 추진됩니다.

특히 교통사고 처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사고 피해자의 보상을 강화하기 위해 보험 제도를 개선하고 교통사고에 대비한 응급구조체계도 정비할 계획입니다.

건교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교통안전기본계획이 국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지자체별로 5년마다 교통안전기본계획을 수립 시행토록 할 계획입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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