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일 정상회담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교육부총리, 불법 연가투쟁 철회 촉구

출발! 국정투데이

교육부총리, 불법 연가투쟁 철회 촉구

등록일 : 2006.11.13

김신일 교육부총리가 전국의 교원들에게 편지를 보내 연가 투쟁에 엄정 대처할 것이라며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또, 교원평가제를 통한 교원 퇴출이나 구조조정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현주 기자>

`교육가족 여러분께 드리는 글’ 이라는 편지에서 김신일 교육 부총리는 전교조의 불법 연가투쟁에 대한 엄정한 대처 방침을 밝혔습니다.

오는 22일 예정된 연가투쟁을 할 경우 주동 교사 뿐 아니라 단순 가담자도 법과 원칙에 따라 강력히 처리하겠다는 겁니다.

따라서 비 교육적인 연가투쟁 대신, 대화와 타협을 통한 해결에 나서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특히 북한의 핵문제로 국민들의 걱정이 큰 만큼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불안을 안겨 줄 행동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와 함께 교원평가제 도입의 필요성도 강조했습니다.

최근 우리 교육계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교원 평가제가 반드시 실시 돼야 한다는 것입니다.

김 부총리는 아울러, 교원평가제가 교사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것일 뿐 구조조정에는 사용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김 부총리는 교원평가제를 제대로 정착시키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수업시간 수를 줄이고 수업 외의 업무를 경감하는 방안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