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규제·공급확대 병행, 수년 내 집값 안정

출발! 국정투데이

규제·공급확대 병행, 수년 내 집값 안정

등록일 : 2006.10.27

8.31부동산 정책의 주요 골자는 규제와 공급확대의 병행이었습니다. 박병원 재경부 차관은 당초 계획대로 연간 30만호의 주택이 공급되면, 몇 년 안에 집값은 반드시 안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자>

8.31 정책으로 대표되는 정부의 부동산 안정대책.

규제를 통한 수요관리와 주택 공급의 확대를 통해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키겠다는 것이 요집니다.

최근 정부가 분당규모의 신도시를 추가로 건설하겠다고 밝힌 것도 이같은 이유에섭니다.

추병직 건설교통부 장관의 갑작스런 신도시 건설 발표로 부동산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박 차관은 정부내부의 논의가 있었고, 기본방침은 오래전에 합의돼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부동산 시장이 잠잠해질 만하면 정부가 새로운 개발계획을 만들어 시장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에는 전혀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박 차관은 또, 새로운 부지를 확보해 신도시를 개발하는 방법 없이 어떻게 공급을 확대할 수 있냐고 반문하고 예상되는 후보지엔 투기억제를 위한 장치들이 작동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27일 경제정책조정회의를 열고 신도시의 위치와 규모 등을 확정해 발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