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폭염 속 지자체별 적조 대비체제 구슬땀

KTV 국정와이드

폭염 속 지자체별 적조 대비체제 구슬땀

등록일 : 2006.08.08

7일은 전라남도 여수에 올 들어 처음으로 적조 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열흘이 넘게 계속되고 있는 폭염으로 앞으로도 대규모 적조 발생이 우려되는 가운데 지방자치단체들이 적조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7일 오후 7시를 기해 전남 고흥과 여수시 해역 일대에 적조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열흘이 넘게 이어진 무더위로 수온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대규모 적조가 발생한 것입니다.

특히 올해는 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육지에 있는 엄청난 양의 영양염류가 바다로 흘러들어 적조 발생이 빈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각 지방자치단체들이 적조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특히, 가두리 양식장이 밀집해 있는 경남 통영과 거제, 남해, 전남 여수 해역 등의 11개 지자체는 유사시 적조방제용 황토를 뿌릴 수 있는 선박 970여척을 집중 배치했습니다.

또, 어민들에게 적조를 발견했을 경우 관계기관에 신속히 알리고 단계별 대처 요령에 따라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어민들은 산소공급기와 여과기 같은 장비를 갖추고 적조경보 시스템을 가동 중입니다.

이와 함께 국립수산과학원은 어민들이 보다 발 빠르게 적조에 대처할 수 있도록 적조 발생상황을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게재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