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노무현 대통령이 전국 광역자치단체장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국정현안에 대해 토론을 벌였습니다.

노 대통령은 국가 균형발전을 통한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을 역설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을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노 대통령은 국가 균형 발전을 정책을 놓고 수도권과 지방 사이에 이해관계가 상충돼 갈등이 있을 수 있지만 조금만 멀리보면 모두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노 대통령은 또 수도권도 여유롭고 쾌적한 삶의 조건을 갖추기 위해서라도 집중 현상을 해소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수도권이 더 과밀해지면 수도권의 경쟁력이 얼마나 가겠느냐면서 국가 균형 발전은 수도권과 지방 모두가 함께 상생하자는 정책인 만큼 꼭 성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중앙 정부와 지방 정부는 국정에 있어 유기적으로 연관돼 있기 때문에 긴밀히 협력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노 대통령은 한편 방과후학교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습니다.

방과후학교는 균형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하며, 지역 발전과 공교육 정상화의 핵심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역설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야당 출신 지자체장들이 많이 참석했지만 정치적 색깔의 논의는 전혀 없었고 격려와 화합의 분위기속에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