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수위 인선 속도···"김한길·김병준 위원장 임명"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인수위 인선 속도···"김한길·김병준 위원장 임명"

등록일 : 2022.03.14

김용민 앵커>
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에 김한길 전 대표가, 지역균형발전특위에는 김병준 전 상임선대위원장이 각각 위원장으로 임명됐는데요.

윤세라 앵커>
7개 분과 중 하나인 기획조정분과의 인선도 발표되면서 인수위 구성에 속도가 나고 있습니다.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인수위원장 직속기구인 1개 위원회와 2개 특위의 위원장이 확정됐습니다.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코로나비상대응특위 위원장을 겸직하는 가운데 국민통합위에는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지역균형발전특위에는 김병준 전 상임선대위원장이 임명됐습니다.
윤 당선인은 이 같은 인선 결과를 발표하며 국민의 염원인 국민 통합과 지역균형 발전을 이루는데, 인수위원장과 부위원장, 각 위원장이 힘을 모아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인수위 7개 분과 가운데 기획조정분과 인선도 발표됐습니다.

녹취> 안철수 /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기획조정분과 인수위원 세 분은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 서울대 최종학 교수님입니다."

기획조정분과는 인수위의 전체 운영 기획을 수립하고 분과별 활동 지침을 마련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남은 분과 인선은 이번 주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앞서 윤 당선인도 가급적 이번 주 내 인수위 구성을 마무리해 주말부터 바로 인수업무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안 위원장은 이와 함께 국정 청사진 준비의 기반이 될 5대 시대과제를 제시했습니다.
공정·법치·민주주의 복원, 미래 먹거리·일자리, 지역균형발전, 지속가능성, 마지막으로 국민통합입니다.
또, 인수위 운영을 위한 세 가지 원칙을 직접 밝혔습니다.

녹취> 안철수 /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모든 구성원들이 겸손·소통·책임의 자세로 나선다면 인수위는 성공적인 결과물들을 국민께 보고하고, 당선인께 짜임새있는 국정과제와 운영전략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겁니다."

안 위원장은 이러한 원칙 아래 탄탄하고 촘촘한 국정 청사진을 그리겠다는 각오입니다.
(영상취재: 김명신, 박지원 / 영상편집: 진현기)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