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금융위 업무보고···윤석열 대통령 "금융산업 육성"

KTV 뉴스중심

금융위 업무보고···윤석열 대통령 "금융산업 육성"

등록일 : 2023.01.31

최유선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지막 새해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직접금융시장 발전과 금융산업 다양화 등 금융산업 육성을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금융위원회 업무보고
(장소: 30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

윤석열 대통령이 금융위원회로부터 새해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업무보고는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함께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그리고 민간전문가까지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시간 30여 분간 이어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금융산업 육성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직접금융시장 발전을 언급했습니다.
주식, 채권 등을 통해 직접 자금 거래가 이뤄지는 자본시장의 중요성을 말한 겁니다.
아울러, 각종 첨단산업을 초기부터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상품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금융산업 다양화도 주문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금융투자라고 하는 건 법률, 회계, 재무, 자문 이런 것들이 복합적으로 합해져야 되는데, 이런 성장하는 기업들을 지원하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당국의 선제적이고 과감한 대응도 당부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기업에 대한 자료들, 데이터들을 충분히 축적을 하고, 또 필요하면 그것을 디지털 데이터화, AI화 해서 우리가 신속하게 선제적인 자금지원을..."

윤 대통령은 이와 함께 과거 공기업이었다 민영화된 기업들에 대한 '스튜어드십'도 주문했습니다.
스튜어드십은 기관투자자로서 기업 의사결정에 적극 참여하는 건데, 공익적인 분야에 대한 투명성을 강조한 겁니다.
한편, 기획재정부를 시작으로, 두 달여 간 진행된 업무보고가 모두 마무리됐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민경철 /영상편집 최진권
대통령실은 앞으로 업무보고 논의 내용을 토대로, 성과 창출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