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일 정상, 한남동 관저에서 부부동반 만찬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한일 정상, 한남동 관저에서 부부동반 만찬

등록일 : 2023.05.08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총리가 어제 한남동 관저에서 부부 동반 만찬을 가졌습니다.
전통 한식을 메뉴로 한 만찬은 2시간 가량 진행됐는데요.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용산 대통령실에서 공동기자회견을 마친 한일 정상은 한남동으로 향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초청으로, 한남동 관저에서 부부 동반 만찬이 열렸습니다.
지난 3월 일본에서 두 정상 내외가 마주한 이후 50여일 만에 다시 만찬을 함께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한남동 관저에 대해, 55년 전, 외빈을 맞이하는 외교부 장관의 공관이었다고 소개하며 기시다 총리 부부를 맞았습니다.
식탁에는 전국 각 지역에서 공수한 농수산물로 차린 한식이 올랐습니다.
화합을 상징하는 구절판과 탕평채, 잡채, 한우갈비찜과 불고기, 대하찜 등이 메뉴로 준비됐습니다.
기시다 총리가 사케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우리 청주인 경주법주 초특선이 만찬주로 선정됐습니다.
양 정상 내외는 한일 양국 문화와 스포츠 등 관심사를 공유하며 환담을 나눴습니다.
특히 기시다 총리는 히로시마에서 열릴 G7정상회의에서 윤 대통령의 글로벌 어젠다에 대한 좋은 말씀을 기대한다고 밝혔고, 이에 윤 대통령은 반갑게 화답했습니다.
또 김 여사와 유코 여사가 진관사 수륙재 의식을 관람한 것과 관련해서도 이야기 꽃이 피었습니다.
수륙재 의식을 진행한 동희스님이 히로시마 한국인 원폭 피해자를 위해 일본을 오갔던 인연이 있는 점에 대해 대화가 오간 겁니다.
양 정상 내외는 만찬을 마치고 정원 산책도 즐겼습니다.
이날 만찬은 7시30분에 시작돼 2시간 가량 진행됐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오늘 서울에서 최태원 대한상의회장을 비롯해 경제 6단체장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서 양국의 경제 교류와 주요 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편집: 최세원)
일정을 마친 후 기시다 총리는 오늘 오후 일본으로 귀국합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