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미일 정상회담···"3국 간 공조 새로운 수준으로 발전"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한미일 정상회담···"3국 간 공조 새로운 수준으로 발전"

등록일 : 2023.05.21

김경호 앵커>
히로시마에서 열린 주요 7개국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미일 정상이 만났습니다.
한미일 정상은 3국 간 공조를 새로운 수준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3자 회담을 제안하며 한일 정상을 워싱턴에 초청했습니다.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마지막 날 한미일 3국 정상이 만났습니다.
지난해 11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회담을 한 이후 반년 만입니다.
대통령실은 이번 회담에서 한미일 정상이 3국 간 공조를 새로운 수준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대북억지력 강화는 물론 법치에 기반한 자유롭고 개방된 국제질서를 공고히 하기 위해 3국 간 전략적 공조를 더욱 강화할 방침입니다.
또 북한 미사일 경보 정보의 실시간 공유 등 3자 안보협력, 인도·태평양 전략에 관한 3자 공조 강화, 경제안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체적 협력을 심화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한미일 3자 회담은 미국 워싱턴에서 다시 한 번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고위 관계자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에게 한미일 3자회담을 제안하며 워싱턴에 초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다만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