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가족이 함께···도서관 나들이 가요

국민리포트 토요일 10시 50분

가족이 함께···도서관 나들이 가요

등록일 : 2018.05.23

가정의 달 5월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곳 많이 찾으셨을텐데요.
복잡한 곳 대신 여유롭게 문화체험과 책도 볼 수 있는 도서관 나들이는 어떨까요?
황혜정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클래식 선율이 울려 퍼지는 도서관 강당.
해설이 곁들어진 클래식 공연에 아이들도 부모들도 마음이 여유롭고 넉넉해집니다.
아이들이 만지고 체험하는 도서관의 전시장은 온 가족의 놀이터가 됐습니다.
페이스 페인팅과 캐리커처도 온 가족이 함께합니다.
인터뷰> 손승표 / 서울시 서초구
"저도 체험하고 아이들도 행사가 다양해서요. 책만 볼 수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체험도 같이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책과 함께 진행된 다양한 체험들은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합니다.
동화 속 열두 달 명절 음식을 알아보고 떡 만들기 체험은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입니다.
인터뷰> 정윤혜 / 서울시 송파구
"기대한 것 보다 훨씬 더 재밌었고요. 그리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아이들이 떡을 장난감처럼 (체험)하면서 상상하지 못한 걸 만들어 낸 것 같아요."
인터뷰> 김세나 / 서울시 송파구
"조물조물 만드니까 재밌었고 또 맛도 좋아서 재밌었어요."
체험과 전시, 저자와의 만남, 문화 공연과 나눔 장터 국립어린이 청소년 도서관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가정의 달을 의미 있고 풍성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조영주 관장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가정의 구성원인 가족들이 함께 모여 이렇게 체험하고 공연도 함께 보시고 또 행사를 통해서 이렇게 가족들이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었으면 하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들을 준비했고요."
독서와 문화가 결합된 도서관이 온 가족이 책을 만나고 문화와 여유까지 챙길 수 있는 나들이 코스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 사랑합니다."
5월 가정의 달에 첫 문을 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큰 잔치는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여 대화와 사랑을 나누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훈훈한 시간이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황혜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