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눈꽃 동행축제' 12월 4일 시작···연말 소비 진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눈꽃 동행축제' 12월 4일 시작···연말 소비 진작

등록일 : 2023.11.29 19:58

모지안 앵커>
중소벤처기업부가 연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눈꽃 동행축제를 마련했습니다.
우수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양질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데요.
보도에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을 통한 경제 활력 캠페인, 2023 눈꽃 동행축제가 다음 달 4일부터 연말까지 28일 동안 펼쳐집니다.
지난 5월 봄빛, 지난 9월 황금녘에 이어 올해 3번째 동행축제입니다.
이번 축제 역시 앞서 두 차례의 동행축제에 참여했던 전국의 향토기업과 동행제품 기업, 백년가게를 비롯해 지역 가치 창업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제품 판로 확대에 나섭니다.
온라인 쇼핑몰과 TV홈쇼핑, 백화점, 대형 마트에서도 방한용품과 먹거리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특히 이번에 판매되는 이른바 동행제품은 국민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엄선한 것으로, 전체 참여기업 중 70개 기업은 동행축제 기간 판매한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전국의 13개 지방 중소벤처기업청에서는 해당 지역의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함께 제품 판매전을 열어, 여기서 얻은 수익금을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나눔행사를 펼칩니다.

녹취> 이영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 기간 동안 소상공인분들 응원을 위해서 정부도 연말까지 온누리상품권 개인 구매 한도를 30만 원 상향합니다. 지류는 130만 원까지, 모바일 카드는 180만 원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연말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펼쳐집니다.
디지털 플랫폼 기업인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을, 카카오같이가치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녹취> 정희윤 / 나드리푸드 대표
"지금 사실 자영업자들한테 굉장히 어려운 시기입니다. 물가도 그렇고 기타 등등 여건이 좀 많이 안 좋은 시기인데 이런 시기에 어떻게 또 이렇게 동행축제라는 거를 잘 기획해 주셔서 저희 같은 경우에는 가장 상당히 많이 도움이 되는 거거든요."

이번 눈꽃 동행 축제를 통한 매출 목표는 1조1천억 원.
5월과 9월 두 번의 동행축제에서 2조9천억 원의 누적 매출액을 달성한 만큼, 올해 총 4조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정부는 이번 동행축제에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 할인 정보는 동행축제 누리집과 카카오톡, 동행세일 채널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임주완 /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손윤지)

KTV 이리나 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