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한반도 평화 정착되면 더 많은 사업 기회 생길 것"
문재인 대통령이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반도에 평화가 정착되면 양국 기업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한국과 베트남의 기업인들이 모여 양국 경제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
문재인 대통령은 새로운 25년을 여는 한-베트남 경제 협력의 미래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
-
"문 대통령, 개헌안 국회연설 검토"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연설을 통해 개헌안을 직접 설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선거연령을 18세 이상으로 하는 것이 최소 18세 이상은 선거권을 갖는다는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청와대가 예정대로 오는 26일 대통령 헌법 개정안을 발의하고, 국회 연설 등을 통해 직접 설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한반도 '신경제지도' 그린다···외교 다변화 전망은? [라이브 이슈]
문재인 대통령이 순방 이틀째! 베트남 하노이에서 순방 일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가 추진하는 ‘신남방정책’을 본궤도에 올리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는데요.
어제 이 시간에는 이번 순방을 계기로 한-아세한 교류 협력을 구현하기 위한 과제들에 대해 알아봤었죠.
네, 오늘은 조금 더 구체적으로 동남아와 중동 진출 기반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
-
한-베트남 정상회담…"교역액 1천억 달러 목표"
베트남을 국빈방문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쩐 다이 꽝 베트남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양 측은 2020년 교역액 천 억 달러 달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또 한국의 베트남전 참전에 대해 문 대통령은 유감을 표했습니다.
하노이에서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베트남 국빈방문 이틀째, 문재인 대통령은 주석궁을 찾아 공식환영...
-
"문 대통령, 개헌안 국회연설 검토"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이 개헌안을 국회연설을 통해 직접 설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각 당 지도부를 만나 대화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는데요.
문기혁 기자의 보도입니다.
청와대가 예정대로 오는 26일 대통령 헌법 개정안을 발의하고, 국회 연설 등을 통해 직접 설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청와대는 브리...
-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 '다스 횡령 등 혐의'
뇌물수수, 횡령 등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됐습니다.
헌정사상 부패 혐의로 구속된 네 번째 대통령으로 남게 됐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어젯밤 11시 6분쯤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범죄의 많은 부분에 소명이 있고,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다며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습니다.
이로써...
-
오늘 한-베트남 정상회담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 격상
최대환MC>
문재인 대통령은 베트남 국빈방문 둘째 날인 오늘 쩐 다이 꽝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두 정상은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격상하고 다양한 분야의 미래지향적 발전 방안도 협의할 계획인데요.
자세한 내용, 전문가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임보라MC>
서울 스튜디오에 김진호 단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 나왔습니다.
...
-
"4년 연임제는 국민의 뜻"…총리·국회 권한 강화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의 개헌안 발표 세번 째 순서로 권력구조 부분을 공개했습니다.
4년 연임제를 도입하고, 대통령의 권한 분산과 국회 권한을 강화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 개헌안 권력구조 개편의 핵심은 4년 1차 연임제입니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각종 여론조사에서 4년 연임 또는 중임 대통령제가 다른 어떤 형...
-
대법원장 인사권 분산…법관 독립성 강화
개헌안에는 사법제도와 헌법재판제도의 개선 내용도 담겼습니다.
대법원장의 인사권 제한을 통해 법관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대통령의 헌법재판소장 임명권 조항이 삭제됐습니다.
계속해서 김용민 기자입니다.
현행헌법 105조 4항에는 법관의 정년을 법률로 정하고 있는데, 이에 따르면 판사의 임기는 10년입니다.
법관의 인사권은 대법원장에게 집중돼 있는데, ...
-
문 대통령, 베트남 국빈방문…박항서 감독 격려
문재인 대통령이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해 2박 3일 동안의 베트남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을 만나 격려하고, 한-베트남 과학기술원 착공식에 참석했습니다.
하노이에서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숙 여사와 함께 오늘 오후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베트남 국빈 방문 첫 일정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