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靑 "평창 올림픽 팀추월 팀워크 논란 진상조사"
청와대가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팀추월 경기에서 있었던 팀워크 논란과 관련해, 진상 조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홍수 청와대 교육문화비서관은 '11시 50분, 청와대입니다'에 출연해서 김보름, 박지우 선수의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하고, 빙상연맹을 조사해 처벌해 달라는 국민청원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김 비서관은 국민이 걱정하는 부분을 포함해...
-
대북 특사단 곧 귀환…문 대통령에게 귀환 보고
문재인 대통령이 파견한 대북 특별사절단이 1박 2일 동안의 방북 일정을 마치고 오늘 오후 귀환합니다.
수석특사를 맡은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귀환 보고를 한 뒤 방북 결과를 브리핑할 예정입니다.
특사단은 앞서 어제 평양의 조선노동당사에서 김정은 북한 노동당위원장을 비롯한 북측 핵심 인사들과 4시간 넘게 면담과 만찬을 진행했습니다.
청와...
-
'한반도 비핵화 첫걸음' 대북특사단 과제와 북미 중재 전략은? [라이브 이슈]
11년 만에 성사된 대북 특별사절 대표단이 1박 2일 일정의 방북을 마치고 오늘 오후 돌아옵니다.
대북특사단의 임무는 북미대화를 위한 중재역할과 한반도 평화 의지를 전하는 것인데요.
잠시 후 복귀하는 대북특사단의 주요 논의 내용과 성과 전망, 그리고, 한반도 평화를 위한 북미 중재 전략들. 통일연구원 조한범 선임연구위원과 함께 살펴봅니다.
1.
...
-
"민생·혁신 위해 규제 확 푼다" 2018 규제정비종합계획 [정책 공감]
정부는 지난 27일 국무회의를 열어 2018년 규제정비 종합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앞으로 혁신과 민생에 더욱 중점을 맞춰 범정부 차원의 규제 혁신을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전 정부와는 달리, 생활밀접형의 규제를 대거 폐지하거나 보완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2018년 규제정비 종합계획에 담긴 내용, 국무조정실 규제총괄과 정용욱 과장과 함께 ...
-
대북 특사단 귀환 예정…정상회담 성사 여부 관심
1박 2일 동안의 방북 일정을 마치고 대북특사단이 오늘 오후 귀환합니다.
김정은 위원장과 어떤 합의를 봤는지 아직 내용은 알 수가 없는데요.
특사단은 귀환 직후 관련 내용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할 예정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유진향 기자!
네, 대북 특별사절대표단이 오늘 오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특...
-
"북한과 대화 동시에 북핵 대응능력 조속히 구축"
문재인 대통령이 육군사관학교 제74기 졸업.임관식에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북한과 대화하는 동시에 북핵 대응능력을 조속히 구축하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223명의 신임 육군 소위가 탄생하는 자리.
10년 만에 대통령 주관으로 열린 졸업 임관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행사대열로 이동해 학부모와 함께 어깨에 ...
-
육군사관학교 제74기 졸업·임관식
육군사관학교 제74기 졸업·임관식
-
육군사관학교 제74기 졸업·임관식 - 문재인 대통령 축사
육군사관학교 제74기 졸업·임관식 - 문재인 대통령 축사
-
靑 "특사단-김정은, 면담서 합의…정상회담 포함"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특사단이 어제 저녁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만났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어제 면담에서 양측의 합의가 있었으며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한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이끄는 대북특사단은 어제 저녁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접견하고 만찬을 함께했습니다.
접견과 만찬은 저녁...
-
국제사회 대북특사단 소식 관심…"비핵화 기대"
국제사회는 대북특사단의 방북 소식에 비상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특히 대화를 통한 한반도비핵화에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계속해서 신국진 기자입니다.
대북특사단, 이주 후반 미국 방문
백악관은 우리 정부의 대북특사단이 이주 후반쯤 미국을 방문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과 정기적으로 대화하고, 북한에 대한 긴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