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대북특별사절단 오늘 방북…수석에 정의용 실장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5일)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수석으로 하는 대북특별사절단을 평양에 파견합니다.
대북사절단은 1박 2일 동안 북한 최고위급 인사들을 만나 한반도 현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파견하는 대북특별사절단 수석에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낙점됐습니다.
정 실장은 대표적인 대미전략통으로, 철저한 한미...
-
대북특별사절단, 오늘 오후 2시 서울공항서 이륙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특별사절단이 오늘 오후 2시 서울공항에서 전용기 편으로 이륙합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을 수석으로 하는 대북특별사절단이 오늘 오후 2시 서울공항을 통해 이륙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정 실장이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출국 인사를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민간 항공기를 이용하지 않고 전용기를 이용하는...
-
靑 "미국인 석방 논의, 특사단 방북 주제 아냐"
청와대는 오늘 방북하는 대북특별사절단이 북미 대화 유도를 위해 한국계 미국인 석방 문제를 북한 측과 논의할 것이라는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 방북 주제가 아니라고 부인했습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그 문제를 논의 안한다고 100% 장담할 수 없지만 이번 주제가 아니며 북미 예비대화의 핵심은 비핵화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일부 언론은 대북특...
-
국민제안 문턱 낮춘다…오프라인 공론장 이달 내 설치
정부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창구를 대폭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성황리에 끝난 '광화문 1번가'와 같은 오프라인 토론장도 이달 안에 설치됩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지난해 5월 14일부터 49일 동안 운영된 광화문 1번가.
18만여 건의 정책 제안이 접수됐고, ‘국민마이크’등 국민이 직접 관심 분야에 대...
-
대북특사단 내일 방북... 수석에 정의용 실장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수석으로 하는 대북특별사절단을 평양에 파견합니다.
특사단은 1박 2일 동안 북한 최고위급 인사들을 만나 한반도 현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파견하는 대북특별사절단 수석에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낙점됐습니다.
정 실장은 대표적인 대미전략통으로, 철저한 한미 공조를 염...
-
문 대통령 "미투 운동, 성평등 사회로 이끌어"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앞두고 열린 제34회 한국여성대회에 축사를 보냈습니다.
문 대통령은 축사에서 최근 우리 사회는 미투 운동과 함께 중요한 변화의 한가운데 있다며 미투 운동은 우리 사회를 성평등과 여성인권이 실현되는 사회로 이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2차 피해와 불이익, 보복이 두려워 긴 시간 가슴 속에만 담아두...
-
국민제안 문턱 낮춘다…오프라인 공론장 이달 내 설치
정부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창구를 크게 늘리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성황리에 끝난 '광화문 1번가'같은 오프라인 토론장도 이달 안에 설치됩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지난해 5월 14일부터 49일 동안 운영된 광화문 1번가.
18만여 건의 정책 제안이 접수됐고, ‘국민마이크’등 국민이 직접 관심 분야에 대한 발...
-
대북 특별사절단 발표 청와대 브리핑
대북 특별사절단 발표 청와대 브리핑
-
문 대통령 "조만간 대북 특사 파견할 계획"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일,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방남한 북한 고위급 대표단의 방문 결과를 설명하면서 조만간 대북 특사를 파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사 파견은 이달 안에 이뤄질 가능성이 큽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통화는 30분 동안 ...
-
"위안부 문제 일본이 끝났다고 말해선 안된다"
삼일절 기념식이 일제강점기 수많은 순국선열들이 수감돼 고초를 겪었단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에서 열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기념사를 통해 한일 위안부 합의와 독도 영유권 문제를 거론하며 일본의 반성을 촉구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제99주년 삼일절 기념식이 독립운동의 피와 눈물이 담긴 바로 그 현장,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에서 열렸습니다.
대형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