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김정숙 여사 "평창 자원봉사자, 불편함 없도록 할 것"
김정숙 여사는 오늘 평창동계올림픽 선수촌을 방문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습니다.
김 여사는 자원봉사자들이 추위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평창 자원봉사자들이 활동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여사는 자원봉사자들의 메뉴로 오찬을 함께 한 후 올림픽에 출전할 세계 각국 선수들을 만나 선전을 기원했습니다.
-
"권력구조 포함한 정부 개헌안, 3월 대통령 보고"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는 문재인 대통령이 정부 개헌안 마련을 지시한 것과 관련해,
개헌특위를 출범시켜 국민 의견 수렴과 여론조사 등을 거쳐 3월 중순쯤 대통령에게 보고하기로 했습니다.
정해구 위원장은 오늘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각종 단체·기관·토론회 등을 통해 3월 초순까지 의견을 수렴하고, 2월 말이나 3월 초쯤 국민 대상 여론조사...
-
정상회담 결과 청와대 브리핑
정상회담 결과 청와대 브리핑
-
평창 다자외교 시작…한·에스토니아 정상회담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석하는 각국 정상급 인사들이 속속 도착하고 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칼유라이드 에스토니아 대통령과 첫 정상회담을 갖고 다자 정상외교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 문재인 대통령의 정상외교가 시작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가장 먼저 칼유라이드 에스토니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했습니...
-
문 대통령, 캐나다·리투아니아와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줄리 파이예트 캐나다 총독과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후에는 달리아 그리바우스카이테 리투아니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과 북핵문제 해결에 대한 협조 등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주인도네시아, 주스페인 등 대사 9명에게 신...
-
평창 다자외교 시작…한·에스토니아 정상회담
평창동계올림픽에 참석하기 위해 각국 정상급 인사들이 도착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칼유라이드 에스토니아 대통령과 첫 정상회담을 갖고, 다자외교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 문재인 대통령의 정상외교가 시작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가장 먼저 칼유라이드 에스토니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문 ...
-
청와대 화재안전대책 TF 첫 회의 개최
청와대는 화재안전대책 특별 태스크포스 첫 회의를 열고 구성과 운영 계획을 마련했습니다.
화재안전대책 TF 단장은 장하성 정책실장이, 부단장은 김수현 사회수석이 각각 맡고 관련 비서관 11명과 실무 인원도 참여했습니다.
TF는 가칭 '화재안전 대점검'을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실시하고, 강화된 기준에 따른 결과 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장하성 단장은 화...
-
한-에스토니아 정상회담 결과 청와대 브리핑
한-에스토니아 정상회담 결과 청와대 브리핑
-
문 대통령, 에스토니아 대통령과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방한한 칼유라이드 에스토니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칼유라이드 대통령의 방한이 양국 관계를 한 차원 격상시키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고, 칼유라이드 대통령은 이번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간 고위급 교류가 활성화되기를 희망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한국과 발트3국간 경제공동...
-
청와대 화재안전대책 TF 첫 회의 개최
청와대는 오늘 화재안전대책 특별태스크포스 첫 회의를 열고, 구성과 운영 계획을 마련했습니다.
화재안전대책 TF의 단장은 장하성 정책실장이, 부단장은 김수현 사회수석이 각각 맡았으며 관련 비서관 11명과 실무 인원도 참여했습니다.
화재안전대책 TF는 가칭 화재안전 대점검을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실시하고, 강화된 기준에 따른 결과 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