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한-베트남 미래지향적 협력 관계 발전 기대"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팜 빙 밍 베트남 부총리 겸 외교장관을 접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수교 25주년을 맞아 두 나라가 함께 이룬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다가올 25년을 내다보며 호혜적이고 미래지향적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양국에 각각 15만여 명의 국민들이 거주하고 있음을 언급하고 국내에 거주하는 베트...
-
한-베트남 수교 25주년, 동반성장의 길을 가다 [라이브 이슈]
한국과 베트남은 지난 2015년 FTA 체결 이후 양국 교역량이 연간 20%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기간 다른 국가들과의 교역액은 마이너스 성장세를 보인 것과 대조적인 모습인데요.
한국과 베트남 FTA 발효 2주년이자 수교 25주년을 맞아 양국의 교류 성과를 분석해보고 함께 윈윈 할 수 있는 경제협력 방안을 모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몰카 주의보···'개인영상정보의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정 [e 브리핑]
최근 스마트폰이나 드론 등 영상기기의 보급과 맞물려 폭발적으로 늘어난 ‘몰카범죄’가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죠.
여성들은 언제 어디서 ‘몰카범죄’에 당할지 몰라 불안에 떠는 것이 현실인데요.
그런데, 앞으로는 사생활침해 우려가 큰 장소에서 모든 형태의 영상기기 촬영이 전면 금지된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내용인지,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협력과 ...
-
정책기획위원회 출범기념 토론회 <혁신성장ㆍ성장전략>
정책기획위원회 출범기념 토론회 <혁신성장ㆍ성장전략>
-
문 대통령 "평창올림픽 사이버공격 대응팀 가동"
미국 행정부가 어제 북한을 워너크라이로 불리는 대규모 사이버 공격 배후로 지목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평창올림픽에 대한 북한 사이버 공격 대응팀을 가동하고, 한미 양국의 긴밀한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첫소식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평창동계올림픽 주관 방송사인 NBC와의 인터뷰에서 사이버 공격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
-
문 대통령, 6개국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새로 부임한 주한대사로부터 신임장을 받았습니다.
신임장을 제정한 주한대사는 온두라스와 나이지리아, 포르투갈, 그리스, 잠비아, 튀니지 등 6명입니다.
문 대통령은 대사들의 부임을 축하하고 환영한다며 한국과의 관계 발전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청와대, '청쓸신잡' 방송…순방 뒷얘기 소개
청와대가 인기 예능 프로그램 형식을 따와 해외 순방 뒷 얘기를 전했습니다.
청와대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에 관한 쓸데없는 신비로운 잡학사전', 이른바 '청쓸신잡'을 방영했습니다.
청쓸신잡은 오늘부터 2회에 걸쳐 페이스북으로 중계되며 중국 순방 전 까지의 모든 해외순방에 관한 이모저모를 소개합니다.
-
문 대통령 "평창올림픽 사이버공격 대응팀 가동"
미국 행정부가 어제 북한을 '워너크라이'로 불리는 대규모 사이버 공격의 배후로 지목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북한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는 팀을 가동하고 있고, 한미 간 긴밀한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평창동계올림픽 주관 방송사인 NBC와의 인터뷰에서 사이버 공격에 대비하고...
-
靑 "임 실장 UAE 방문, 돈독한 관계 위한 것"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의 아랍에미리트 방문에 대해 아랍에미리트와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진행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전 정부에서 아랍에미리트와 관계가 소원해졌다는 얘기를 여러 곳으로부터 들은 상태였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관계가 소원해진 이유에 대해서는 탈원전 정책 때문은 아니라며 이전 정권...
-
문 대통령 "한미 군사훈련 연기 검토…미국에 제안"
문재인 대통령이 평창 동계올림픽 주관 방송사인 NBC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북한이 올림픽 기간까지 도발을 멈추면 한미 합동군사훈련 연기가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미국 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이 평창 올림픽 기간까지 도발을 멈추면 올림픽의 안전한 개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