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박 대통령 "이번 국회서 입법 매듭지어야"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또, 아직 국회에서 처리되지 못한 주요 법안에 대해서도, 조속한 통과를 거듭 호소했습니다.
계속해서 최영은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사이버테러방지법이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는 것에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녹취>박근혜 대통령
"그동안 테러방지법과 함께 사이버테러방지법이 같이 처리되도록 노력해 왔지만 사이...
-
북 사이버테러 가능성…사이버테러방지법 필요
앵커>
최근 테러방지법이 국회를 통과한 가운데 온라인상의 사이버테러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북한의 사이버테러 공격 가능성이 어느때보다 높은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사이버테러방지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큰데요, 신국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우리나라에 대한 사이버 공격은 시간당 평균 4만 건에 달하고,...
-
장교 합동임관식… "北, 그릇된 망상 버려야"
앵커>
2016년 장교 합동 임관식이 오늘 오후 계룡대에서 열렸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은 핵무기가 체제를 보장한다는 그릇된 망상을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기사내용] 육해공군과 해병대 장교로 첫발을 내딛는 합동임관식이 열렸습니다. 올해는 모두 6천 3명이 소위 계급장을 달았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의 최우...
-
한·이집트 정상회담… 34억 달러 인프라사업 참여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3일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34억 달러 규모의 이집트 인프라 사업 참여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철도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이 기대되는데요.
김성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기사내용] 지난 2014년 5월 알시시 신정부가 들어선 이집트.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은 정세 안정을 위해 경제발전에 매진하면서 원전...
-
"핵 포기하게 만들 것… 합의정신 실천에 옮겨야"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일 제97주년 3.1절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에 대해 핵 개발을 반드시 포기하도록 만들겠다고 밝혔고, 일본 정부에 대해서는 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한 한· 일간 합의 취지와 정신을 실천으로 옮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이제 기존의 대응방식으로는 북한의 핵 개발 의지를 꺾지 못한다는...
-
"고유의 전통문화에 산업의 옷 입혀야"
앵커>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일 한국문화와 우수문화상품을 소개하는 전시회에 참석했습니다. 전통문화에 산업의 옷을 입혀 경제 재도약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는데요.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사내용] 대형 세단 내부 곳곳에 우리의 전통 공예기술인 옻칠장식이 더해져 중후한 멋을 지닌 전세계에 한 대밖에 없는 자동차가 탄생했습니다. 첨단 기...
-
장교 합동임관식…"北, 그릇된 망상 버려야"
앵커>
2016년 장교 합동 임관식이 오늘 오후 계룡대에서 열렸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은 핵무기가 체제를 보장한다는 그릇된 망상을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육해공군과 해병대 장교로 첫발을 내딛는 합동임관식이 열렸습니다.
올해는 모두 6천 3명이 소위 계급장을 달았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국...
-
"국민·국가안위 국정 최우선…북핵 주도적 해결"
앵커>
2016년 장교 합동임관식이,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 계룡대에서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정의 최우선을, 국민과 국가의 안위에 두고, 주도적으로, 북핵 문제를 풀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우리 정부는 국제사회와의 긴밀한 협력 아래, 북한이 핵을 포기하고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이 될 때까지 강력하고 실효적인 모...
-
"핵개발 포기하고 변화의 길로 나서야"
앵커><!--StartFragment-->유엔 안보리의, 대북제재 결의안 만장일치 통과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이, 입장을 밝혔습니다.직접 들어보겠습니다.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 오늘 유엔 안보리에서 유례없이 강력한 대북제재 결의안 통과된 것은 한반도와 세계 평화를 원하는 국제 사회의 강력한 메시지라고 본다. 북핵 폐기와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이러한 결과를 ...
-
靑 "개성공단 중단, 대북제재 결의안 채택에 기여"
앵커>
이번 대북제재 결의가 채택된 데는, 개성공단 중단 등 정부의 단호한 의지와 박 대통령의 대중외교가 기여했다고 청와대는 평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기사내용] "개성공단의 전면 중단은 유엔의 강력한 제재법안 마련에 상당히 긍정적인 기여를 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개성공단 전면 중단이 세계 각국에 강력한 한국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며 이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