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10 정부 부처 업무보고 결산

외교안보 분야를 끝으로 내년도 업무보고가 모두 마무리됐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업무보고의 특징은 서민복지와 고용대책을 최우선 한다는 이명박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업무보고가 경제위기극복이 화두였다면 이번엔 일자리 창출이 핵심이었습니다.

경제체질을 강화해 서민생활을 안정시킨다는 목표처럼 7차례 업무보고 가운데 4번이 해당분야와 관련된 현장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는 서민복지와 고용대책을 최우선 한다는 이명박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된것이라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일반 국민들이 처음으로 토론에 참석했다는 점도 같은 이유에서 입니다.

취업준비생 , 주부, 학생, 자영업자등 다양한 계층의 정책 수요자들이 참여했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위해 이 대통령은 직접 즉석에서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기도 했습니다.

효율적인 정책집행을 위해 부처간 칸막이를 없앤다는 방침은 이번에도 그대로 적용됐습니다.

지난해 합동보고가 부처별 단순 묶음형태였다면 이번업무보고는 테마별로 나눠 서민 고용, 경제금융 기업활동, 산업 중소기업 등7개 테마로 나눠 진행됐습니다.

에너지와 자원절약을 실천하기 위해 지방 업무보고때는 KTX 와 전세버스가 동원됐고 업무보고 오찬때는 잔반저울을 활용해 남은 음식 줄이기에 나섰다는 후문입니다.

KTV 김세로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