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은행 "한국과 개발 의제 긴밀히 협력"

정책 와이드

세계은행 "한국과 개발 의제 긴밀히 협력"

등록일 : 2010.10.22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로버트 졸릭 세계은행 총재를 만나, G20 성공 개최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특히 우리가 중점을 두고 있는 '개발' 의제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로버트 졸릭 세계은행 총재를 접견하고,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울 정상회의의 주요 의제 가운데 하나인 개발 이슈가, 개도국의 빈곤을 줄일뿐 아니라 지속가능하고 균형 있는 세계경제의 성장을 위한 수요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개발 의제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세계은행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세계은행이 이같은 이슈의 중요성을 세계에 확산하는 데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대해 졸릭 총재는 G20 정상회의에서 개발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의장국인 한국과 긴밀히 협의하고, 서울회의 이후에도 한국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특히 졸릭 총재는 사공일 위원장과 함께 G20 정상회의에서 지속 가능한 균형성장을 위한  틀이 마련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의견들을 모아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에 앞서 이 대통령은 도미니크 스트로스 칸 국제통화기금 총재를 접견하고, 서울 G20 정상회의가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려면, IMF 개혁 등 주요의제에 대한 G20 회원국들의 공조노력과 IMF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