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중부 많은 비···다음주 태풍 '망온' 영향권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장맛비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제 6호 태풍 '망온'이 다음 주 중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여, 피해가 우려됩니다.
기상청을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김승범 통보관!
Q1>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오늘도 중부지방에는 집중호우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우선 현재 날씨 상황, 자세히 전해주시죠.
A1> 현재 장마전...
-
전의경 생활문화 개선성과 보고회
<!--StartFragment-->
지난 7월 6일, 경찰청 대강당에서는 싱반기 전의경 생활문화 개선성과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전의경 생활문화 개선이라고 하니, 조금 의아해하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사실, 그간에는 전의경들에 대해 구타나 가혹행위 등 좋지 않은 인식이 있었던 것이 사실인데요.
이번 보고회는 달라진 전의경들의 문화를 확연하게 느낄 수...
-
'한마음 한뜻으로' 간담회
지난 7월 8일 경찰청 대강당에서는 본청의 전직원이 참여하는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이 행사는 지방청 순회 현장 간담회를 총정리하고 직원 간에 소통을 위한 자리였는데요.
‘직원들의 수다’ 코너를 통해 그간 일하면서 느꼈던 어려운 점이나 건의 사항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소중한...
-
'이륜차 바르게 타기' 공모전 시상식
경찰청은 이륜차 바르게 타기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지난 7월 6일, 경찰청 1층에서는 이륜차 바르게 타기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륜차 바르게 타기 공모전은 5월 11일부터 6월 10일까지 한 달간, 이륜차 안전운행을 권장하고 홍보하는 내용의 표어와 포스터, UCC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이루어졌는데요.
UCC 분야 31건, ...
-
외국인범죄 집중단속 추진 결과
<!--StartFragment-->경찰청은 외국인 범죄 집중단속 추진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경찰청에서는 지난 4월 5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3개월에 걸쳐 외국인 범죄에 대한 집중단속을 추진했습니다.
이는 국제화 시대에 따라 체류 외국인이 늘어나고 국내 치안여건이 변화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인데요.
집중 단속 결과 강?폭력범 등 8,311명을 검거하고 ...
-
폴리스 영상
폴리스 영상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중부 최고 120mm 비···태풍 '망온' 북상
오늘 오후 들어 장마전선의 세력이 잠시 주춤했지만, 밤부터 다시 빗줄기가 굵어져 중부지방에 내일까지 최고 120mm의 비가 더 오겠습니다.
다음주엔 한반도가 태풍 ‘망온’의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이예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 비는 강원도 영서북부를 중심...
-
하반기 부유층 해외계좌 집중조사
<!--{13106544113280}-->국세청이 하반기 역외탈세에 대한 조사의 초점을 부유층의 해외계좌에 맞추기로 했습니다.
국세청은 지금까지 조세피난처를 이용한 역외탈세에 조사역량을 집중한 만큼, 하반기에는 10억원 이상 해외계좌를 갖고 있는 부유층 조사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세청은 조사에서 소명이 부족한 계좌에 대해선 과태료를 법...
-
서울 인구밀도 20년간 감소···경기 증가
<!--{13106545828900}-->
서울의 인구밀도가 20년 동안 감소세를 이어온 반면, 경기의 인구 밀도는 같은 기간 2배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서울의 인구밀도가 지난 1990년 ㎢당 1만 7천 532명을 정점으로 20년간 낮아지는 동안, 경기는 20년 만에 96%나 높아졌습니다.
이는 서울과 인천의 인구가 꾸준히 경...
-
농진청 기술지원단, 농촌 현장 지원활동
긴 장마로 농작물의 피해가 예상되는 가운데 농촌진흥청이 기술지원단을 구성해 농촌 현장 지원활동을 벌였습니다.
분야별 농사전문가 370명으로 구성된 지원단은 전국의 장마 피해예상 지역에 파견됐으며, 침수지역 복구와 일조부족 문제 해결, 병해충 방제 등의 기술지원을 진행했습니다.
한편, 농진청은 앞으로도 기상과 생육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농산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