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민생침해 탈세혐의자 163명 전국 동시 세무조사 실시
민생침해 탈세혐의자 163명 전국 동시 세무조사 실시
-
여름철 감염병 유행···올바른 위생관리 필수 [현장in]
임소형 앵커>
최근 아이들을 대상으로 수족구병 등 감염병이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장마와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식중독 같은 질환도 우려되는데요.
신국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신국진 기자>
혀와 입 주위, 손과 발에 수포가 생기는 수족구병.
먹는 것도 어렵고, 가려움이 심해 성인도 버티기 힘든 질병 중 하납니다.
이달 들어 이런 수족구병이 0...
-
여름철 감염병 유행···올바른 위생관리 필수 [현장in]
신경은 앵커>
최근 '수족구병'이 빠르게 번지고 있습니다.
장마와 무더위가 시작되며, '식중독'도 걱정인데요.
무더운 여름, '감염병' 예방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현장인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혀와 입 주위, 손과 발에 수포가 생기는 수족구병.
먹는 것도 어렵고, 가려움이 심해 성인도 버티기 힘든 질병 중 하납니다.
이달 들어...
-
질병관리본부, 일본뇌염 경보 발령
신경은 앵커>
경남에서 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 빨간집 모기가 하루 평균 천 마리 이상 채집된 가운데 전국에 '일본뇌염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작은 빨간집 모기에 물리면 일부 급성뇌염으로 진행되고, 이 가운데 2, 30%는 사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전국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서 주소지 관...
-
질병관리본부, 일본뇌염 경보 발령
임소형 앵커>
경남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인 작은 빨간집 모기가 하루 평균 1천 마리 이상 채집된 가운데, 전국에 일본 뇌염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작은빨간집모기에 물리면 일부 치명적인 급성 뇌염으로 진행되고, 이 가운데 20~30%는 사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만 12세 이하는 전국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서...
-
전북 군산 어청도 남서쪽서 규모 2.0 지진
임보라 앵커>
기상청은 오늘 새벽 1시 15분경 전북 군산시 어청도 남서쪽 50km 해역에서 규모 2.
0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진앙은 북위 35.82도, 동경 125.56도이며 지진 발생 깊이는 13km입니다.
기상청은 지진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어제 오전 11시 4분경 경북 상주에서 규모 3.9의 지진이 발생했으며 지...
-
태풍 '다나스' 북상···전국 흐리고 비·바람
임보라 앵커>
금요일인 오늘 태풍 다나스의 북상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올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충청도와 남부지방에는 장맛비가 내리고 서울·경기·강원에도 저녁에 빗방울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상청은 특히 제주도 산지와 남해안 지리산 부근에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산사태나 축대붕괴, 침수 등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
-
북한 일부 지역 지진속보 제공···국민 체감 지진 서비스
신경은 앵커>
앞으로 북한 일부 지역까지 지진 속보 감시 영역이 확장되고, 지진 재난 문자 송출 지역 범위도 확대됩니다.
기상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국민 체감 지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상청은 국내에 영항을 줄 수 있는 북한 지역 지진에 대해, 규모 5.0 미만이어도 지진 속보를 발표하고 재난 문자 송출 지역 범위도 확대한다고 설명...
-
지난해 불법체류자 19만5천명···외국인 유학생도 급증
유용화 앵커>
지난해 무비자나 관광 비자를 받아 들어온 뒤 90일이 지나도 한국을 떠나지 않은 불법 체류 외국인이 20만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8년 국제인구이동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90일 이내 단기 체류자격으로 입국하고 시한이 지나도록 출국하지 않은 불법체류 외국인은 총 19만 5천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전년보다...
-
문화재청 "상주본 소장자 반환거부 시 법적 조치"
임보라 앵커>
문화재청은 훈민정음 해례본 상주본 소장자인 배익기씨에게 상주본 반환 거부 시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문화재청은 배씨가 제기한 강제집행 불허 청구를 대법원이 기각한 만큼 훈민정음 상주본 소유권이 국가에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조속한 반환을 요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문화재청은 배씨가 문화재청의 요구는 알겠으나 자신도 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