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북 "코로나19로 도쿄올림픽 불참"···정부 "아쉽다"
신경은 앵커>
북한이 코로나19를 이유로, 올해 7월 개막하는 '도쿄 올림픽'에 참가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북한 체육성이 운영하는 조선체육 홈페이지는 "악성 바이러스 감염증으로부터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 제32차 올림픽 경기대회에 참가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통일부는 아쉬움을 나타내며, 앞으로도 스포츠 등 여러 분야에서 계기를 찾는...
-
남북이산가족 실태조사···4만 8천 명 대상
박천영 앵커>
통일부와 대한적십자사가 2021 남북이산가족 실태 조사를 실시합니다.
이산가족찾기 신청자 중 생존자 4만 8천명을 상대로 이산가족 교류 실태, 인식, 정책 방향 등을 심층 조사하고 수요를 파악할 계획입니다.
실태조사는 우편, 전화, 방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지며 이산가족이 자발적으로 누리집이나 전화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북 "코로나19로 도쿄올림픽 불참"···정부 "아쉽다"
박천영 앵커>
북한이 코로나19를 이유로 올해 7월 개막하는 도쿄올림픽에 참가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북한 체육성이 운영하는 조선체육 홈페이지는 "악성 바이러스 감염증으로부터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 32차 올림픽 경기대회에 참가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통일부는 아쉬움을 나타내면서 앞으로도 스포츠 등 여러 분야에서 계기를 찾기 위한...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현판식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현판식
통일부 제26대 최영준 차관 취임
통일왓수다2 제1대 통덕 사진작가 등장
7세도 쉬운 통일이야기 2편
-
국립통일교육원 현판식···"통일교육 외연 확대"
박성욱 앵커>
통일교육원이 오늘, 국립통일교육원으로 기관명을 변경하고, 현판식을 개최했습니다.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국립통일교육원 출범은 국민 속으로 통일교육을 확산하는 계기라며, 통일교육의 외연을 넓혀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현판식에 이어 국립통일교육원 발전 방안에 관한 정책자문회의 토론회도 진행됐습니다.
-
'대북전단금지법' 오늘 시행···"유연하게 적용"
임보라 앵커>
대북전단 살포를 금지하는 남북관계발전법 개정안이 오늘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개정안은 군사분계선 일대에서의 대북 확성기방송과 전단살포를 할 경우 최대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 원 이하 벌금으로 처벌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통일부는 "유연하고 합리적으로 적용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통일부 "한미훈련, 군사적 긴장 계기 돼선 안 돼"
박성욱 앵커>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한미연합훈련에 반발하는 담화를 낸 데 대해, 통일부는 훈련이 어떤 경우에도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을 조성하는 계기가 돼서는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남북관계가 조기에 개선되고 비핵화 대화가 빠른 시일 내 재개돼야 한다는 입장에도 변화가 없다면서, 이번 훈련이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뒷받침하는 방향으로...
-
통일부 장관 세계 여성의 날 장미꽃 전달
통일부 장관 세계 여성의 날 장미꽃 전달
통일왓수다 통(일) 퀴즈 온 더 블럭2
통일현장 피스 내소원은 평화
-
대북전단 해석지침 "제3국 살포는 예외"
신경은 앵커>
통일부가 '남북관계 발전법 적용범위 관련 해석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해석 지침에 따르면 대북전단의 북한으로의 이동은 군사분계선 이남에서 이북으로 배부나 이동을 의미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제3국 살포행위는 이 법의 적용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명문화했다고 강조했습니다.
-
통일부 창립52주년 워크숍 개최
통일부 창립52주년 워크숍 개최
다시 평화의 봄, 새로운 한반도의 길
통일왓수다 통(일) 퀴즈 온더 블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