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릭K 플러스’입니다.
혹시 ‘디지털 관광주민증' 아시나요?
국내 인구감소지역에 관광객을 늘려서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는 취지로 발급하는 일종의 명예 주민증인데요,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면 숙박, 식음, 체험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서비스 운영지역을 2배 이상 확대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박, 식사, 쇼핑, 교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할인받거나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적용 지역이 기존에는 인천 강화, 경기 연천, 강원 평창, 정선, 충북 제천, 충남 태안, 전북 남원, 경북 고령, 경남 하동, 부산 영도 등 15곳뿐이었는데요, 6월부터 경기 가평, 강원 삼척, 양양, 충북 영동, 충남 예산, 전북 무주, 전남 영광, 경북 안동, 경남 합천, 부산 서구 등 19곳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지역에서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사용하면 각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경기 가평군 가평브릿지짚라인 체험 20% 할인, 충북 영동군 일라이트호텔 30% 할인, 경북 영덕 고래불국민야영장 20% 할인 등 숙박, 식음, 체험 등 각종 여행 편의시설과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지역에 대한 KTX 할인까지 새롭게 제공합니다.
관광주민증을 운영하는 지역의 인근 20개 역에 정차하는 KTX 승차권을 구입할 경우, 35%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된 가격의 KTX 열차는 코레일 누리집과 모바일앱 ‘코레일톡’에서 6월 30일까지 구입할 수 있는데요, 다만, 저녁 9시부터 아침 7시 사이에만 예약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이나 앱에 접속한 후,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을 지자체를 선택하면 디지털 관광주민증이 발급됩니다.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고요,
발급받을 지역만 선택하면, 별도의 비용 없이, 누구나 손쉽게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사전에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지 못하고 해당 지역으로 여행을 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땐 방문 현장에서 디지털 관광주민증 OR코드를 찍고 페이지에 접속해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현재 서비스를 제공하는 34개 지역에서 원하는 만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단, 본인의 거주지와 같은 지역은 제외됩니다.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디지털 관광주민증.
이번 6월, 디지털 관광주민증과 함께 우리나라 구석구석도 여행하고 다양한 혜택과 재미까지 누려보는 건 어떨까요?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