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시청자 의견

KTV 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적 게시물, 시청 소감과 관계없는 내용 등은 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시청소감의 내용들에 대한 답변은 등재되지 않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시청자 소감 작성 및 댓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김향이(hya**)
조회 : 1019
등록일 : 2009.03.12 21:15
오랜만에, 집쪽으로 조금 떨어진, 번화한 거리로 횡단보도를 건널 때, 우연히 초등학교 1~2학년 쯤 돼보이는 작은 아이를 보았습니다. 어른이 보기에도, 버거울 정도로, 이르지 않은 저녁시간에, 횡단보도 맞은 편에서 기다리고 계시는, 할아버지 인 듯한 분에게, 그 무거운 가방을 건네더군요. 저는 그 순간에, 이 한장면이, 바로 대한민국 초등학생들의 현실이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너무나, 안타깝더군요.
요즘엔, 너나 할 것 없이, 형편이 닿으면, 영어학원이다, 보습학원이다 이렇게 공교육과 사교육이 연계돼서, 아이들이 바쁘게 오가는 걸,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어느 한 쪽이 나빠서도 아니겠고, 다만, 이런 상황이, 전세계에서 살고 있는 어린 학생들의 실상의 일부인지, 아니면, 한국 학생들이 유독 그 어린 갸녀린 어깨에, 무거운 가방을 메고, 저녁도 못 먹고, 집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그게, 우리나라에만 있는 현실인지...참, 많이 안타깝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