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다시보는 대한늬우스

다시보는 대한늬우스

TV가 일반화되기 전까지 대한뉴스는 유일한 영상 뉴스였다.

우리의 과거를 생생히 증언하고 회고 할 수 있는 중요한 기록물로써 국민의 사랑을 받아 온 대한뉴스.

"다시보는 대한뉴스"는 가공되지 않은 대한뉴스를 통해 과거 그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그때 그 시절, 진솔한 삶의 모습을 통해 우리시대 자화상을 조명한다.

[본방송] 월~금요일 11시 50분 [본방송] 토~일요일 10시 00분

다시보는 대한늬우스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다시보는 대한늬우스
작성자 : 김영훈(kor**)
조회 : 4345
등록일 : 2015.09.20 15:10
다시보는 대한늬우스 (82.09.18)
흑백영상으로 보는 옛날 그때 그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현재의 독립기념관과는 매우다른 그때의 독립기념관 건립을 보면서 오랜 역사의 세월을 고스란히 느꼈습니다. 불과 몇 십년 전이지만 칼라가 아닌 흑백, 그리고 그 당시의 사회상과 사람들의 삶의 스타일, 건축, 예술 그리고 인간 지금의 우리들이 살고 있는 모습과는 많이 달라보이지만 역사와 세월이 보여주는 모습이 정겹게만 보여 집니다. 다시보는 대한늬우스에서 인터뷰나 정부행사 이외에 그 당시 문화나 삶의 문화를 더욱 보여주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소개영상들이 더 다양하고 그때 그시절의 많은 소식통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조마간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대한 늬우스를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매 달마다 중요행사에 대한 늬우스 소식 부탁해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