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6월15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소통 코리아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856
등록일 : 2012.06.16 16:21
월요일부터 주간 내내 방송되던 <문화소통4.0>의 금요일 방송을 <소통코리아>로 대체한 이유가 무엇인지 공감되지 않네요. <문화소통4.0>과 다른 차별점을 특별히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주1회 방송되는 독립 프로그램이지만 전반부는 일반 뉴스와 다르지 않고 중반 이후에는 <집중기획>과 <공감인터뷰>로 이어지는데 지난 첫 회에 이어 계속 스튜디오 대담만으로 이어져 지루해요.
스튜디오 대담이라도 좀 더 흡인력 있게 진행한다면 시청자가 흥미를 가질 수 있겠으나 전개방식이 천편일률적이어서 흥미를 끌어내기에는 미흡하네요.
<소통코리아>가 생각하는/지향하는 ‘소통’이 과연 무엇인지, 프로그램만의 정체성/색깔을 드러내야 프로그램으로서의 존재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집중기획-호국보훈을 생각하다>에서 VCR 중 자막은 ‘6.25전쟁’으로, 성우 해설은 “한국전쟁”으로 제각각 처리되었는데 전쟁명칭을 어떻게 부르는가는 전쟁의 성격을 규정하는 역사관에서 비롯되는 중요한 문제인데 두 가지 명칭이 혼재된 것은 프로그램의 기본 원칙이 없는 것으로 여겨지네요. 6.25전쟁으로 부를 것인지, 한국전쟁으로 부를 것인지 정부의 방침을 숙지한 후 원고를 써야 했어요.

그리고 6.25전쟁 당시의 주검 화면이, 아무리 오래된 흑백화면이지만 시신의 훼손 정도가 너무 적나라하게 드러나서 혐오감을 주었어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