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22일 방송에 대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소통 코리아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884
등록일 : 2012.06.23 23:03
<집중기획>에서 런던 올림픽을 준비 중인 국가대표팀의 모습을 담아냈는데요, 올림픽 개막을 한 달 여 앞둔 만큼 시의성 있는 기획이었습니다.

이전보다 VCR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한 점이 돋보였는데요, VCR의 비율을 좀 더 높여 주된 내용은 모두 VCR을 통해 담아내는 방식으로 <공감 인터뷰>와 차별화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또 스튜디오에 출연한 '위클리 공감'의 기자가 직접 태릉선수촌을 찾아 취재하고, 내레이션 또한 담당한 만큼 ST에서 VCR로 넘어갈 때의 멘트는 MC가 아닌 기자가 하는 것이 좋았을 듯해요.

<공감 인터뷰>에서는 공식 출범을 앞두고 있는 세종시의 진행 상황과 건설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는데, VCR의 내용과 코너 속 인터뷰 내용 사이에 괴리감이 느껴졌고, 일반적인 정책에 대한 인터뷰여서 [정책 오늘]의 <와이드 인터뷰>나 [정책&이슈]의 <집중인터뷰>와 아무런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프로그램 전체적으로도 다른 정책 뉴스 프로그램과의 차이점을 느낄 수 없었는데 프로그램 전체의 콘셉트를 좀 더 분명히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