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첫 회를 보고 나서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소통 코리아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351
등록일 : 2012.06.09 13:48

[소통 코리아] 첫 회로써 유연채, 선우경 두 진행자가 새로운 진행자로 나섰네요. 남성 진행자는 프로그램의 무게 중심을 잡아주었고 여성 진행자는 내용을 끌어가는 모습이 바람직했습니다. 뉴스를 전달할 때의 신뢰감, 특히 스튜디오에서 전문성이 드러나는 인터뷰가 인상적이었구요. 하지만 두 진행자 중 한 사람이 보다 젊은 세대였다면 신구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코리아]의 포맷을 갖출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또한 오늘은 첫 방송이었으므로 오프닝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각오나 프로그램의 방향에 대해 설명해주는 것이 좋았겠어요.

  <집중기획>에서는 FTA를 활용하기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구요. <공감 인터뷰>에서는 환경에 대한 새롭고 설득력 있는 생각을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두 코너 모두 인터뷰 코너로서 형식면에서 지루한 면이 있었고 [문화소통]과 비교해볼 때 내용 면에서도 딱딱해졌습니다. 오후 4시 시간대를 감안해 아이템의 강약을 조절함으로써 보다 재미있고 활기찬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