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변화의 노력이 엿보였던..(0713/금)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소통 코리아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875
등록일 : 2012.07.14 23:52

기존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진행됐던, 정책 뉴스를 <공감 브리핑>의 타이틀을 달고, MC 스탠딩 형식으로 진행하고, 기사 꼭지를 대폭 줄이고, 연성 기사 위주로 구성해,  차별화를 이뤄냈던 점이 일단 긍정적이었습니다.

또한, <곰감 인터뷰>에서 하하호호 캠페인을 다루는 등, 여름 휴가 시즌과 맞물린 기획으로 시의적절했고, <소통 업 스마트 업> 역시, SNS 전문가가 출연해 진행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다만, <집중기획>에서 인구 5천만 시대의 성장과 과제를 중심으로 전했는데, 이는 <집중조명> 프로그램에서도 다뤘던 주제로, 기자 혼자 짚어보기에는 다소 밀도가 떨어질 수 있는 만큼,  적절해보이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소통을 강화하려는 노력이 엿보이는 구성으로 앞으로, 많은 기대를 갖게 했습니다.

한편, 선우경 MC가 착용했던 귀걸이는 좀 크고, 달랑거려 시선을 방행하기도 했는데, 좀 작은 귀걸이를 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공감 인터뷰>에서, 네티즌 의견을 전하는 부분을 포스트잇 화면처럼 처리했는데, 네티즌 의견이라고 한 만큼, 객관성이나 신뢰성을 위해, 아이디 정도는 자막으로 표기해 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