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상도 하고, 제작도 해보고' [캠퍼스 리포트]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에게 볼만한 전시회 한 군데를 소개해드립니다.
세계 20개 나라의 국보급 탈 300여 점이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지금 전시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탈들도 감상하고, 제작도 직접 해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도에 정구민 캠퍼스 기자입니다.
세계 별난 탈 체험전이 열리고 있는 경기도 문화의 전당입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20개...
방송일자 : 2012.08.01
-
KTV NEWS 10 (104회)
日 방위백서 '독도 영유권'…정부 "결코 용납 못해" / 일본, 100년 넘게 독도 영유권 주장 / "중국에 수감중인 우리 국민 가혹행위 조사" / 軍 "北도발시 단호한 응징의지 中에 전달" / 전통시장·사행산업장 불법사금융 단속 / 영국 한류팬들의 '한국사랑' / 수능 D-100, 컨디션과 EBS 잡아라 / 권도엽 장관 "4대강 사업, 치산치수 근간" / 제3회 10초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캠퍼스 리포트] / '썸머 페스티벌 인 대구'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07.31
-
日 방위백서 '독도 영유권'…정부 "결코 용납 못해"
일본이 오늘 오전 또다시 독도가 일본땅이라는 주장을 담은 방위백서를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즉각 항의 성명을 내고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일본이 올해 방위백서에서 독도가 일본땅이라는 주장을 되풀이 했습니다.
본문 내용 첫 페이지에는 지난해와 다름없이 일본 고유의 영토인 북방영토와 독도의 영토 문제가 여전히 미해결...
방송일자 : 2012.07.31
-
일본, 100년 넘게 독도 영유권 주장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닌데요, 독도와 관련한 일본의 과거 주장들을 강필성 기자가 정리해봤습니다.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은 지난 1905년 일본 내각회의가 일방적으로 독도를 일본에 편입시키면서 시작됐습니다.
이전까지 일본 메이지 정부는 독도가 일본과는 관계가 없다는 점을 밝혀왔습니다.
남상구 / 동북아역사재단 박사
&ldquo...
방송일자 : 2012.07.31
-
"중국에 수감중인 우리 국민 가혹행위 조사"
북한인권 운동가 김영환 씨의 고문 피해 진술과 관련해, 우리 정부가 공개적으로 중국에 진상조사를 촉구했습니다.
정부는 또 중국에 수감중인 우리 국민 전원을 대상으로 가혹행위 여부를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북한인권운동가 김영환씨가 중국 구금 당시 가혹행위를 당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우리 정부가 철저한 진상조사를 요구했습니...
방송일자 : 2012.07.31
-
軍 "北도발시 단호한 응징의지 中에 전달"
국방부는 북한이 군사적 도발을 감행하면 자위적 차원에서 단호히 응징하겠다는 의지를 중국에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 임관빈 정책실장은 "우리측은 오늘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제2차 한·중 국방전략대화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최근 일어난 북한의 사이버 공격과 GPS 전파 교란 공격에 대해서도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
방송일자 : 2012.07.31
-
전통시장·사행산업장 불법사금융 단속
불법사금융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정부가 이번에는 전통시장과 경마장 등 사행산업장에 대한 단속에 들어갑니다.
끝까지 추적해 뿌리뽑겠다는 건데요,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부가 특별단속 대상으로 삼은 곳은 영세상인들이 많은 전통시장과 불법 영업행위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경마나 경륜.경정 등 이른바 사행산업장입니다.
불법 사금융 일제신고와 단속기간 ...
방송일자 : 2012.07.31
-
영국 한류팬들의 '한국사랑'
전세계적으로 불구 있는 한류 열풍은 올림픽의 도시 런던에서도 예외가 아닌데요.
한국 가수들의 노래와 춤을 모두 따라하고 한국어 공부를 누구보다 열심히 하는 한류팬들을 팽재용 기자가 직접 만나봤습니다.
19살의 런던 소녀 에이미.
소녀시대와 샤이니 등 k-pop 스타들의 이름을 줄줄이 꽤는 그녀는 친구들 사이에서 한류 전도사로 통합니다.
에미이의 가장...
방송일자 : 2012.07.31
-
수능 D-100, 컨디션과 EBS 잡아라
2013학년도 수능이 꼭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특히 올해는 올림픽이 열리면서 수험생들이 몸과 마음을 다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남은 기간 준비 요령을 노은지 기자가 알려 드립니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올림픽 유혹까지, 수험생들은 요즘 컨디션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올림픽 경기 대부분이 늦은 밤과 새벽에 열리는 게 문제입니다.
전문...
방송일자 : 2012.07.31
-
권도엽 장관 "4대강 사업, 치산치수 근간"
국토해양부의 정책 전반에 대해 장관이 직접 답변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됐습니다.
권도엽 장관은 4대강 살리기 사업에 대해, 물 관리부터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치산치수의 근간이 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강석민 기자입니다.
4대강 살리기 사업, KTX 경쟁체제 도입 등 국가 현안에 대한 국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이 직접 ...
방송일자 : 2012.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