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미군 영외순찰' 개선 방안 논의
한국과 미국은 주한미군 주둔지위협정, 소파 합동위 산하 법집행 분과위에서 미군의 영외순찰 문제 개선 방안을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양측은 미군 헌병의 한국 민간인 수갑 사건과 관련해 개최한 지난 7일 한미 소파 합동위원장간 긴급협의에서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외교통상부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관행을 이유로 소파 규정이 잘 시행되지 않는 것이 ...
방송일자 : 2012.07.09
-
법 위반 연예인 쇼핑몰 6곳 과태료
공정거래위원회가 전자상거래법을 어긴 연예인 쇼핑몰 사업자를 적발해 시정명령과 과태료 3천8백만원을 부과했습니다.
이번에 적발된 업체는 진재영의 아우라제이, 유리와 백지영의 아이엠유리, 황혜영의 아마이, 한예인의 샵걸즈와 김준희의 에바주니, 김용표의 로토코 등 모두 6개 쇼핑몰입니다.
이들은 직원이 마치 소비자인 것처럼 거짓 사용 후기를 작성하거나 상품에...
방송일자 : 2012.07.09
-
'소녀상 말뚝' 항의 일본대사관 차량 돌진
트럭으로 주한일본대사관 정문을 들이받은 김 모 씨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김씨는 오늘 새벽 4시 55분 쯤 자신의 1 톤 트럭을 몰고와 주한일본대사관 정문을 들이받았고, 이 사고로 대사관 정문이 1m 가량 밀렸습니다.
경찰은 "일본인이 위안부 소녀상에 말뚝을 설치한 데 항의하려 했다"는 김씨의 진술을 바탕으로 범행 동기를 조사 중입니다.
...
방송일자 : 2012.07.09
-
北 김정은 제1위원장 '개방' 시사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공식적으로 개방을 시사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실질적인 개방정책으로 이어질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지수 기자입니다.
지난 6일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모란봉악단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적극적인 개방정책을 펴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조선중앙TV는 김 위원장이"민족 고유의 훌륭한 것을 창...
방송일자 : 2012.07.09
-
KTV NEWS 13 (86회)
"국회서 현안 충실히 설명···오해 풀어야" / 한중FTA 2차협상, 민감품목 제조·농수산 분리 / 이 대통령, 나눔·봉사 주인공에 훈장 / 위급 상황땐 스마트폰 원터치로 112 신고 / "베이비붐 세대 위한 섬세한 정책 펴야" / 이번 달 평년 강수량 회복…곧 찜통더위 / "고래잡이, 과학위원회 결정 따를 것" / 상반기 교역 위축 속 농식품 수출 선전 / 경찰, 화물차 연쇄방화 관련 화물연대 압수수색 / 대법원 "제주해군기지 적법"···예정대로 건설 / 한·대만 투자보장협정 협상 착수
방송일자 : 2012.07.06
-
"국회서 현안 충실히 설명···오해 풀어야"
김황식 국무총리는 "국회 대정부 질문과 상임위 활동을 통해 현안에 대한 국책 방향을 충실히 설명해 국민에게 알리고 오해가 있다면 오해를 푸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 오전 열린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정부는 국회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민생 안정 등 산적한 현안을 착실히 해결하도록 최선을...
방송일자 : 2012.07.06
-
한중FTA 2차협상, 민감품목 제조·농수산 분리
한중 양국은 어제 제주에서 끝난 FTA 2차협상에서 초민감과 민감품목을 제조업과 농수산업으로 분리하기로 했습니다.
최석영 FTA 교섭대표는 "우리나라는 농수산업이 민감하고 중국은 상대적으로 제조업이 민감하다"며 "양국은 제조업과 농수산업의 민감성을 상호 반영하기 위해 민감 품목을 분리해 처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향후 중국과 초민감품목&mi...
방송일자 : 2012.07.06
-
이 대통령, 나눔·봉사 주인공에 훈장
이명박 대통령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국민추천포상 수상자를 청와대 초청해 포상하고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젓갈장사를 하며 모은 재산 23억원을 학교와 불우이웃에 기부해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은 유양선 씨 등 수상자 24명과 가족들이 함께 참석했습니다.
국민추천포상제는 국민들이 직접 추천한 숨은 공로자들을 정부에서 매년 포상하는 제도로,...
방송일자 : 2012.07.06
-
위급 상황땐 스마트폰 원터치로 112 신고
<!--StartFragment-->내년부터는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스마트폰의 외부버튼만 누르면 경찰로 자동 연결됩니다.
행정안전부는 국내외 7개 스마트폰 제조업체와 '스마트폰 원터치 신고 서비스'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생산하는 스마트폰에 외부 버튼을 누르면 경찰로 자동 연결되는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방송일자 : 2012.07.06
-
"베이비붐 세대 위한 섬세한 정책 펴야"
이명박 대통령은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이 본격화 된 것과 관련해, 이들을 위한 정부의 섬세한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총 인구의 14%가 넘는 베이비부머 714만명의 퇴직 행렬이 이어지면서 이들의 사회 연착륙을 돕기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이 본격화됩니다.
'베이비붐 세대 은퇴인력 활용방안'을 주제로 열린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
방송일자 : 201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