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러리 "한미FTA, 양국 모두에 윈윈"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은 한미 자유무역협정은 양국 모두에게 윈윈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부산 세계개발원조총회 참석을 위해 방한한 힐러리 장관은 오늘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한미 외교장관회담에서 한미 FTA 비준은 어려운 과정이었지만, 모든 가치 있는 일은 하기 어려운 법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
방송일자 : 2011.11.30
-
한·르완다 정상회담···개발·IT협력 강화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부산 벡스코에서 부산세계개발원조총회 참석차 방한중인 폴 카가메 르완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개발협력과 인프라, 경제협력 증진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카가메 대통령은 한국이 세계적인 IT 강국이 된 사례를 모범으로 향후 동부 아프리카의 IT허브이자 경제중심지로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밝혔으며, 이 대통령은 한국 개발협력 사업의...
방송일자 : 2011.11.30
-
과실산업 경쟁력 키워 개방 파고 넘는다
개방의 파고를 넘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과실산업의 비결은 뭘까요.
한미FTA 발효를 앞두고, 국산 과실의 대표주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여정숙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반짝반짝 고운 빛깔을 자랑하는 경북 사과.
부사 특유의 상큼한 맛으로 올해 대한민국 대표과실 대상으로 선정됐습니다.
박경동 / 2011 대한민국 과실대전 대상
"25년 농사지었는...
방송일자 : 2011.11.30
-
"내년 예산 조기집행···경제체질 강화"
<!--StartFragment-->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내년 예산의 조기집행을 위한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내년 경제정책은 물가안정을 위한 경제체질 강화와 거시경제의 안정적인 운용에 초점이 맞춰질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송보명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 예산이 내년 초에 곧바로 집행돼 서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방송일자 : 2011.11.30
-
김 총리 "전력문제는 위기 차원에서 다뤄야"
김황식 국무총리는 지금 우리에게 있어서 전력 문제는 위기 차원에서 다뤄야 할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 '범경제계 절전 실천 사회적 협약식'에 참석해 이 같이 밝히고, 전력 문제 해결을 위해 장기적으로 전력공급능력을 늘려나가겠지만 당장은 에너지 수요를 줄일 수 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이어 우리나라의 1인당 전력소비량은 OECD 회...
방송일자 : 2011.11.30
-
정부, 다음달 전기요금 인상 막판 조율
정부가 다음달 전기요금 인상안을 놓고 막판 조율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지식경제부 등 관련 부처는 전기요금을 인상하는 방안을 협의해 다음달 2일에 확정된 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정부 관계자는 전기요금을 인상한다는 데는 부처간 합의가 이뤄졌지만 산업용과 주택용, 교육용 등 용도별 요금 인상 여부와 정확한 인상률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방송일자 : 2011.11.30
-
4대강 16개보 전반 안전점검 실시
최근 상주보와 창녕함안보에서 물번짐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4대강 16개보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점검이 실시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지방국토관리청 주관으로 다음달 중순까지 16개 보의 안전점검을 하고, 그 결과에 따라 필요한 경우 적절한 대책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국토부는 누수 현상을 보이고 있는 상주보에 대해 한국시설안전공단이 긴급안전 점검을 실시...
방송일자 : 2011.11.30
-
국토부, 기획부동산 피해 주의 당부
국토해양부는 최근 기획부동산으로 인한 피해가 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기획부동산은 보존녹지지역이나 간척지처럼 개발이 힘든 땅을 사서 잘게 쪼갠 뒤 거짓 정보로 5~10배 차익을 남기고 파는 등 유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동계올림픽 개최 예정지인 평창이나 그 주변인 원주, 또 행정중심복합도시 부근에서 기획부동산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
방송일자 : 2011.11.30
-
강원 산간 대설주의보···최고 50㎝ 예상
강원 산간에 올 겨울 들어 처음으로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까지 최고 50cm가 넘는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내일까지 강원 산간 지역을 중심으로 10~30cm, 곳에 따라 최고 50cm의 눈이 내리고, 강릉과 속초 등 영동 해안지역에도 5~10cm의 눈이 쌓일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교통 당국은 폭설에 대비해 개인 운전자들에게 체인과 스...
방송일자 : 2011.11.30
-
아동·장애인 성범죄 양형기준 대폭 강화
아동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의 양형기준이 대폭 강화됩니다.
대법원 양형위원회는 공개토론회와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양형기준을 최종 확정할 방침입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영화 도가니로 성범죄자의 솜방망이 처벌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면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에 대한 양형기준이 강화되야 한다는 여론이 거셉니다.
아동, 장애인 대상 성범죄 양...
방송일자 : 2011.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