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래동 아트페스티벌 [캠퍼스 리포트]
쇳소리가 울려 퍼지던 철공소단지가 밤이 되자 예술공연장으로 변했습니다.
최근 서울 문래동에서 이색적인 아트페스티벌이 열려 화제입니다.
이재흔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스크린에서 실험적인 영상들이 동시에 상영되고 있습니다.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던 속눈썹이 이물질이 돼서 스스로 빠져나오는 과정을 찍은 작품입니다.
스튜디어스가 등장...
방송일자 : 2012.09.05
-
국립국악학교 - 전통문화교육의 산실
함께 하는 스마트 대한민국, KTV<생방송 문화소통 4.0> 함께 하고 계십니다.
요즘 전 세계에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지난 런던올림픽에서도 우리 선수들의 선전과 더불어 한국의 다양한 문화가 선보여 세계인들의 관심을 끌었죠.
그렇습니다.
한국 문화가 그렇게 다채롭고 역동적인지 몰랐다는 외국인들도 많았는데요, 그러한 ...
방송일자 : 2012.09.05
-
강바람 타고, 요트의 낭만을 꿈꾸다! [생활愛 스포츠]
생방송 문화소통 4.0!
이번 순서는 <생활애스포츠>입니다.
오늘도 역시 활기차고 재미있는 스포츠의 세계로 들어 가볼 텐데요.
오늘 함께 즐겨볼 스포츠, 어떤 건가요?
네, 고즈넉한 바람과 푸르른 강을 벗 삼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바로 ‘요트’인데요.
먼저, 관련 화면, 함께 보시죠.
< ⓒ 한국정책방송원 무...
방송일자 : 2012.09.05
-
어린이집 8곳 중 1곳 실내공기 기준 초과
문화소통 4.0 210회
방송일자 : 2012.09.04
-
청와대 "이 대통령 퇴임 후 재단 설립 논의 없다"
이명박 대통령이 임기 중 추진했던 핵심 어젠다를 추진하기 위해 퇴임 후 별도의 재단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청와대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 대통령은 마지막까지 국정운영에 최선을 다하는 데 여념이 없다며, 현재 청와대에서 재단 설립에 대해 논의가 있거나 검토되는 것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 ⓒ ...
방송일자 : 2012.09.04
-
이 대통령 "추석 대비해 물가 잘 점검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추석에 대비해 물가, 특히 농산물 가격을 잘 점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8월 물가지수가 1.2%라고 하지만 생활물가가 높아 서민들이 체감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추석을 앞두고 매년 여러 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한다면서 올해같이 경제가 어려울 때는 더 많은 범죄가...
방송일자 : 2012.09.04
-
사과·배 등 성수품 공급량 1.5배 확대
정부가 추석 성수품의 가격 안정을 위해 관련 품목들의 공급량을 1.5배 늘리고, 일부 과일과 축·수산물은 시중가보다 싸게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추석 수요가 많은 사과, 배 등 15개 성수품 대해 추석전 2주간을 성수품 특별 출하기간으로 정하고, 이들 품목의 공급 물량을 평소보다 1.5배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축산...
방송일자 : 2012.09.04
-
靑, 독도 방어훈련에서 해병대 제외
정부는 오는 7일부터 시작되는 독도 방어 훈련은 예정대로 진행하되, 해병대 상륙 훈련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독도는 대한민국 어느 영토보다 법 집행이 잘 이뤄지는 곳인데, 해병대 상륙 훈련까지 할 필요가 있겠느냐는 판단에 따라 훈련을 제외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독도 방어 훈련은 신성한 우리 영토에 대한 어떤 침...
방송일자 : 2012.09.04
-
軍, 北 목함지뢰 16발 발견···주의 당부
<!--StartFragment-->군 당국은 집중호우로 인해 최근 북한지역에서 떠내려온 목함지뢰가 발견됐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오늘 임진강·한탄강 수계와 강화군 일대에 대한 탐색 작전을 실시해 16발의 북한 목함지뢰를 수거했다고 밝혔습니다.
목함지뢰는 나무상자 안에 200g의 폭약과 기폭 장치가 있어 상자를 열거나...
방송일자 : 2012.09.04
-
오길남 씨, 이산가족 상봉 신청
<!--StartFragment-->
'통영의 딸' 신숙자 씨의 남편 오길남 씨가 북한에 있는 두 딸을 만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이산가족 상봉을 신청했습니다.
오길남 씨는 오늘 오전 대한적십자사를 방문해 이산가족 상봉 신청서를 내고, 이산가족 상봉을 신청하면 북한 당국은 어떤 형식으로든 답변을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오 씨를 포함한 통영의...
방송일자 : 2012.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