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육상, 달구벌 뜨겁게 달궜다
<!--StartFragment-->대구는 지금 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주경기장 뿐 아니라 경기가 열리는 곳곳마다 시민들의 응원의 함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신혜진 기자입니다.
대구 도심 한복판에서 열린 남자 20km 경보 경기.
이른 아침부터, 출전 선수들을 응원하는 시민들의 행렬이 길게 이어졌습니다.
황...
방송일자 : 2011.08.29
-
박수, 종목마다 달라요
<!--StartFragment-->육상 대회를 관람할 땐 종목마다 박수치는 법이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마음가는대로 아무 때나 응원을 보낼 경우 선수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재미있는 관람을 위한 경기 에티켓, 박성욱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100m 출발 총성이 울리기 직전.
선수들은 극도의 긴장을 하며 자신의 귀에 온 신경...
방송일자 : 2011.08.29
-
대구 세계육상선수권 대회
지금까지 뉴스를 통해서 어제 저녁에 있었던 대구세계육상대회 관련 소식들을 살펴봤는데요.
저희 7시 뉴스에서는 대회 기간 동안에 매일 아침 스포츠 전문가를 모시고, 대회 경기 결과와 기록부터 재미있는 육상 상식까지, 상세히 알아보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스포츠서울 편집국장을 역임한 신명철 스포츠 칼럼니스트와 함께 합니다.
어서 오십시오.
자, 오늘부터...
방송일자 : 2011.08.29
-
일본 민주당 오늘 대표 경선···새 총리 결정
<!--StartFragment-->사흘 전 간 나오토 일본 총리의 사퇴의사 표명에 따라 일본의 새 총리가 곧 결정될 예정입니다.
총리 선출에 따른 민주당의 대표 경선에는 모두 5명의 후보가 참여했는데 절대 지지율이 없어 큰 혼전이 예상됩니다.
정은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의 미숙한 사고 수습 등으로 10%대의 낮은 지지율을 보였던...
방송일자 : 2011.08.29
-
환경올림픽 개최로 환경선진국 거듭난다
<!--StartFragment-->환경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자연보전총회가 내년 9월 제주에서 열립니다.
환경선진국으로 도약을 꿈꾸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제주에 송보명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샹드리에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종유석과 팝콘을 닮은 동굴팝콘.
수만년에서 수십만년 이상에 걸쳐 만들어진 탄산염 종유석과 석순이 장관을 이루고 있는 용천동굴입니다....
방송일자 : 2011.08.29
-
조간 브리핑
<!--StartFragment-->오늘자 신문들의 주요 내용 살펴보는 조간 브리핑 시간입니다.
박상병 시사평론가와 함께 합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8.29
-
웹하드 사업 투명성·건전성 강화
<!--StartFragment-->웹하드의 불법정보와 불법저작물 유통방지를 위해 정부가 칼을 빼들었습니다.
웹하드 사업자의 정보보호 기술적 조치가 의무화되고 자본금도 3억원 이상으로 정해져 이용자 보호가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강필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앞으로는 웹하드 사업자 등록 절차가 까다로워집니다.
웹하드 사업의 투명성과 건전성 강화를 위한...
방송일자 : 2011.08.29
-
4대강 심벌 등 국민공모 선정작 공개
<!--StartFragment-->국토해양부 4대강살리기추진본부는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한 '4대강 국민참여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하고, 수상자를 시상했습니다.
총 6천437개 작품이 접수된 이번 공모는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5일까지 접수가 진행됐으며, 심벌마크 부문과 브랜드 네임, 도메인 네임 부문으로 나뉘어 심사가 진행됐습니다....
방송일자 : 2011.08.29
-
8월 외래관광객 사상 첫 90만명 돌파
<!--StartFragment-->8월 한 달간 한국을 찾은 외래관광객이 사상 처음으로 9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는 8월 한 달간 한국을 찾은 외래관광객이 28일 현재 90만명을 넘어서 월말까지 92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관광공사는 하반기에도 이 같은 추세가 지속될 경우 올해 외래관광객 수가 1천만명을 넘어설 수도 있을 것으로 기...
방송일자 : 2011.08.29
-
방위사업청, 비리 연루 직원 조기퇴출
<!--StartFragment-->최근 일부 직원의 군납 관련 금품수수 사건으로 논란에 휩싸였던 방위사업청이 비리에 연루된 직원을 조기 퇴출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방사청은 직원들이 금품·향응 수수로 적발되면 스스로 사직하겠다는 '청렴결의 결의문'에 서약하도록 하고, 위반한 장본인이 사직을 거부할 때는 별도의 절차를 거쳐 직권면직 ...
방송일자 : 2011.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