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뼈 수입` 압박 예상
국제수역사무국 전체회의는 미국과 캐나다 등을 광우병 위험통제국으로 판정했습니다.
이 결과에 따라 미국은 우리나라에 뼈있는 쇠고기를 수입하라고 촉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정연 기자>
이번주 초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OIE 국제수역사무국 전체회의에서 미국과 캐나다가 광우병 위험통제국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는 광우병 위험등급 기준에서 광우병 위험이 경...
방송일자 : 2007.05.25
-
여성가족부, 성매매방지 클린지수 결과
중앙정부의 강력한 의지에 맞춰서 지방자치단체들도 성매매를 방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제 그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강명연 기자>
낳아준 엄마도 모르고 학교도 다니기 힘들어 어린나이에 유흥업소에 몸 담았던 18살의 주인공.
주인공이 청소년 지원 시설인 로뎀의 집에서 가족의 사랑을 느끼면서 다시 행복을 찾고 열심히 살...
방송일자 : 2007.05.25
-
소비자보호원 뉴스
우리나라도 평균수명이 높아짐에 따라 노인의료비와 복지예산 증가가 부양가족과 국가의 부담이 되고 이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박성욱 기자>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인구가 지난 2000년에 7%를 넘어 고령화 사회에 들어선 이래 2018년경에 14%를 넘는 고령사회, 2026년경에는 20%를 넘어 초고령 사회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방송일자 : 2007.05.25
-
생활정책 Q & A
참여정부는 장애인과 산모처럼 혼자서 일상을 감당하기 어려운 국민들에게 ‘돌보미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지난 달부터 시작된 ‘노인 돌보미 서비스’도 그 가운데 하납니다.
한 달째에 접어드는 ‘노인 돌보미 서비스’에 생활정책 Q&A에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방송일자 : 2007.05.25
-
순간포착
박명재 행자부장관 블로거와의 만남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5.25
-
출발! 국정투데이 (349회)
대부분 기자실 없어 / `낡은 관행 바꿔야` / 충분한 의견 수렴 / 남북, 경공업.지하자원 실무협의 계속 / OIE, 美 `광우병 위험통제국` 판정 / `불공정거래, 꼼짝 마` / 인구절반 수도권에 / `흡연은 폭력` / 골든로즈호 실종자 시신 2구 옌타이 도착 / 정상화의 과제는? / 큰 시장으로 성장 / 그 섬에 살고 싶다 / 과열경쟁 막는다 / 사채이자, 연 30% 이내로 제한 / 자산 운용 투명하게 / 순간포착
방송일자 : 2007.05.23
-
대부분 기자실 없어
22일 국무회의에서 취재 지원선진화방안이 확정돼 합동브리핑센터가 설치되고 전자브리핑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선진국에서는 기자실을 어떻게 운영하는지 취재했습니다.
이경미 기자>
정부 기관 내에 출입기자단과 상주기자실이 없는 것은 세계적인 추셉니다.
실제로 해외 OECD 회원국 27개국 중 미국과 일본, 이탈리아를 제외한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기자실을 두고 ...
방송일자 : 2007.05.23
-
`낡은 관행 바꿔야`
취재지원시스템 선진화방안과 관련해서 일각에서는 반발의 목소리도 있습니다만 반면 낡은 관행을 바꿔야 한다는 목소리도 힘을 얻고 있습니다.
오세중 기자>
국정홍보처가 발표한 취재지원시스템 선진화방안에 대한 언론사와 기자들의 반대여론이 만만치않습니다.
주된 이유는 언론을 통제한다는 겁니다.
하지만 정부는 언론 규제가 아닌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을 통한 정...
방송일자 : 2007.05.23
-
충분한 의견 수렴
취재지원 선진화 방안이 도입되면 오랜 관행처럼 여겨졌던 출입처 제도가 사실상 불가능해질 것이라며 언론은 비판적인 반응입니다.
또, 이를 국민의 알권리 침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김현근 기자>
기자실 통합을 골자로 한 정부의 취재지원 선진화 방안이 발표되자 언론들은 한목소리로 반대를 외쳤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구가 국민의 알권리 침해입니다....
방송일자 : 2007.05.23
-
남북, 경공업.지하자원 실무협의 계속
남북은 23일 개성에서 제3차 경공업 및 지하자원개발 협력 실무협의를 갖습니다.
22일 첫날 접촉에서 남북은 올해 북측에 제공하기로 한 8천만 달러 상당의 경공업 원자재의 세부 품목과 가격산정 문제를 집중 협의했고 실무협의 마지막날인 23일 추가로 이 문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남북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열린 제2차 실무협의에서 다음달 북측 광산...
방송일자 : 2007.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