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산 운용 투명하게
앞으로는 개별 기금이 여유자금을 직접 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연기금의 자산운용의 수익성도 높아지고, 그 과정도 보다 투명해질 전망입니다.
김미정 기자>
기금의 여유자금을 통합 운용하는 방안이 마련됐습니다.
기획예산처는 기금정책심의회를 열고 기존의 연기금 투자풀 구조와 더불어, 기금의 자산배분부터 운용까지 일임해 예탁할 수 있는 `투자일...
방송일자 : 2007.05.23
-
순간포착
토비도슨, 평창유치 힘 보탠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5.23
-
출발! 국정투데이 (348회)
골든로즈호 미얀마인 시신 1구 발견 / 남북경협 탄력 / 대부업체 이자율 10% 하향 조정 / 종합소득세 마감 눈앞, 유의사항 점검 / ‘이동전화 미환급액 정보시스템` 운영 / 하향 안정세 / `경제 체질 바꿔야` / `투자 가치 있다` / 국무회의, `취재지원 선진화방안` 심의 의결 / 고유가 대비해야 / `정치권 협조해야` / 미 광우병 등급 판정 / 송아지값 1백55만원 이하면 보전 / 남북, 위안부 문제 공동성명 발표 / 영어 아닌 능력으로 / ‘지적혁신 엑스포’ 개막 / 세종특별자치시
방송일자 : 2007.05.22
-
골든로즈호 미얀마인 시신 1구 발견
우리 시각으로 21일 저녁 7시 35분 쯤 침몰한 골든로즈호의 구명정 갑판 통로에서 시신 한 구가 발견됐습니다.
시신 발견 위치와 외모 등을 볼 때 미얀마인 항해사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조팀은 그러나 다른 실종자들은 찾지 못한 채 저녁 8시10분쯤 21일 수색작업을 모두 끝냈습니다.
이에 앞서 골든로즈호의 선체 수색에서 보트형 탈출기, 곧 구명벌이 ...
방송일자 : 2007.05.22
-
남북경협 탄력
남북 경공업과 지하자원개발 협력 합의서가 22일 공식발효됩니다.
이와 관련한 남북간 실무접촉도 열립니다.
이에 따라 남북 경제협력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석민 기자>
대북 경공업 원자재 사업과 지하자원개발 협력 사업을 위한 합의서가 22일 공식 발효 됩니다.
지난 6월 합의서가 채택 된지 11개월 만입니다.
우리 정부가 합의서 ...
방송일자 : 2007.05.22
-
대부업체 이자율 10% 하향 조정
최근 사금융을 이용하는 서민들이 고금리 ?문에 피해를 당하고 있어 정부가 대부업체의 이자율을 10% 낮추기로 했습니다.
또, 대부업자의 실태를 파악하고, 과장 광고에 대한 감독도 한층 강화합니다.
유진향 기자>
서민들이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높은 이자율에도 불구하고 손을 벌리게 되는 대부업체.
앞으로는 등록 대부업체가 채무자에게 매길 수 있는 이자...
방송일자 : 2007.05.22
-
종합소득세 마감 눈앞, 유의사항 점검
종합소득세 신고와 납부가 이달 말에 마감됩니다.
아직 그 내용을 잘 모르는 분들, 계시죠?
특히 사업자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 가운데서도 외부 소득이 있거나 임대소득이 있을 경우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문현구 기자>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마감일이 이달 말로 다가왔습니다.
대다수의 납세 대상자들은 사업자들이지만, 급여 외 소득 또는 임대소득이...
방송일자 : 2007.05.22
-
‘이동전화 미환급액 정보시스템` 운영
정보통신부 산하 통신위원회는 이동전화 요금 환급액 발생 정보와 환급신청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동전화 미환급액 정보조회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통신위원회는 이동전화 사용이 시작된 1996년부터 지난 3월 말까지 609만 건의 이동전화 번호에서 298억원의 미 환급액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미환급정보는 한국통신사업...
방송일자 : 2007.05.22
-
하향 안정세
노무현 대통령은 매일경제신문과 mbn과 함께한 특별대담을 통해한국경제에 대한 진단과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참여정부가 양극화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부동산문제는 하향안정세로 접어들었다고 평가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어온 양극화문제, 노무현 대통령은 참여정부가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해왔다고 강조...
방송일자 : 2007.05.22
-
`경제 체질 바꿔야`
노무현 대통령은 또 지속적인 경제 성장을 위해서는 혁신 주도형 경제로 우리나라의 경제 체질을 바꾸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서정표 기자>
“실현 불가능한 경제 성장률로 국민을 선동하기 보다는 경제 체질을 개선해 투명하고 탄탄한 경제 환경을 만들겠다.”
노무현 대통령은 선진국 진입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경제 환경의 체질을 바꾸는...
방송일자 : 2007.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