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중은행, 주택대출금리 일제히 인상
정부가 주택담보 대출 규제안을 마련 중인 가운데 은행권이 일제히 주택 담보 대출 금리를 인상에 나섰습니다.
우리은행은 9일부터 주택 담보 대출을 할 때, 영업점장 전결로 0.2%포인트까지 금리를 인하해줄 수 있는 우대금리 제도를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하나은행도 다음주부터 신규 주택담보대출 우대금리 폭을 기존 0.5%포인트에서 0.2%포인트로 낮출 계획입...
방송일자 : 2006.11.09
-
“국가통계가 기업 성공 비결”
나라에서 발표하는 각종 통계, 얼마나 관심 있게 보십니까?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업들을 보면, 국가통계를 제품 생산과 마케팅에 활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국가통계가 부자기업을 만든다`는 주제로 열린 통계활용 국제포럼에 다녀왔습니다.
박영일 기자>
세계적인 명차 중 하나로 꼽히는 메르세데스 벤츠.
한국시장을 포함한 세계시장 공략을 위해 이 회사는 각종 ...
방송일자 : 2006.11.09
-
영세납세자 세무불복 적극 해결
세금고지서를 받아봤는데 실제와 다르게 부과됐다고 생각하신 적이 있습니까? 특히 생활이 어려운 영세납세자들에게는 세금의 차이가 더욱 크게 느껴질 것입니다.
국세청이 이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문현구 기자>
세금이 실제와 다르게 부과되는 상황이 닥쳤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용을 들여 세무대리인을 통해 ...
방송일자 : 2006.11.09
-
WHO 신임총장에 중국의 마거릿 챈
세계보건기구,WHO 집행이사회는 중국의 마거릿 챈 현 사무차장을 차기 WHO 사무총장으로 지명했습니다.
WHO는 9일 제네바 본부에서 특별총회를 열어 챈 내정자를 신임 총장으로 정식 임명합니다.
현재 WHO 사무총장직은 이종욱 전 사무총장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공석인 상태였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방송일자 : 2006.11.09
-
`한국의 첫 번째 발전전략은 인재양성`
세계의 석학들로부터 인재양성의 의미를 듣는 국제포럼이 열렸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인적자원 개발이 국가 발전과 소득격차 해소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정책이라고 역설했습니다.
장혜진 기자>
“한국의 첫 번째 발전전략은 인재양성이다”
노무현 대통령은 글로벌 인적자원 포럼에 보낸 영상축사에서 한국이 세계 10위권의 경제로 도약할 수 있었...
방송일자 : 2006.11.09
-
“인재 육성 반드시 필요”
글로벌 인적자원 포럼은 인력 양성의 주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적자원을 어떻게 개발하고 육성할지를 논의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큽니다.
참석자들은 미래에 예상되는 문제들을 풀어 낼 해법은 곧 인재 육성에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습니다.
강명연 기자>
‘인재가 미래다’ 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글로벌 인적자원 포럼은 인적자원의 개발과 육성의 구체적인 방...
방송일자 : 2006.11.09
-
`북한과 BDA문제 양자대화 통해 논의`
미국이 북한과 BDA, 즉 방코델타아시아 계좌 문제를 별도의 양자 대화를 통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세중 기자>
우리 측 6자회담 수석 대표인 천영우 한반도 평화교섭 본부장을 만난 키미트 미 재무부 부장관은 북한과 방코델타아시아 계좌 문제를 별도의 양자대화를 통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키미트 부장관은 북한과의 금융문제에 대한 양자 논의...
방송일자 : 2006.11.09
-
행정정보 공동이용, 민원업무 한 번에
구청이나 동사무소에서 민원업무를 처리하려다 복잡한 구비서류 때문에 발걸음을 돌려야 했던 경험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정부의 행정정보 공동 이용망이 널리 이용되면서 이런 불편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최고다 기자>
동작구에 사는 주부 김미란 씨는 자동차 소유권 이전을 하러 구청에 들렀다가 한결 쉽고 간편해진 민원업무를 경험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등의 ...
방송일자 : 2006.11.09
-
민·관, 책임운영기관 발전 모색
지난 2000년 10개 기관으로 시작한 책임운영기관이 올해로 6년째를 맞았습니다. 이제는 45개 기관으로 확대 운용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운영성과를 점검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민관 합동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김현아 기자>
지난 2000년 자율과 책임에 바탕을 둔 성과 중심형 정부조직을 구현하기 위해 도입된 책임운영기관이 10개 기관에서 현재 ...
방송일자 : 2006.11.09
-
생활정책 Q&A
아토피와 천식, 요즘 들어 부쩍 늘고 있는 질병들입니다.
이 같은 환경성 질환이 갈수록 늘어나 사회적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환경부와 기획예산처는 내년부터 ‘어린이 환경보건대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방송일자 : 2006.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