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무현 대통령, “부동산에 모든 역량 집중”
노무현 대통령이 정부의 모든 정책적 역량을 집중해 부동산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분양원가 공개를 확대해 분양가가 실질적으로 내려갈 수 있도록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한명숙 총리가 대신 읽은 시정연설에서 집값 폭등을 반드시 잡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아파트 분양원가 공개를 ...
방송일자 : 2006.11.07
-
“경제체질 강화로 안정 지속”
노무현 대통령은 또 시정연설에서 내년도 우리 경제가 4% 중반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하지만 서민들의 체감 경기가 어려운 것이 송구스럽다며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최대한 노력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고유가와 북한 핵실험의 충격에도 불구하고 경제가 안정된 것은 우리 경제의 체질이 그만큼 강화됐기 때문이라며 자신감을 내...
방송일자 : 2006.11.07
-
한·나이지리아, 에너지·자원 협력
노무현 대통령이 나이지리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우리 기업의 나이지리아 원유·가스전 개발과 수력발전 사업 참여 등 경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나이지리아에 진출한 우리기업들에 대한 나이지리아 정부의 배려를 당부했습니다.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국빈방문중인 오바산조 나이지리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양정...
방송일자 : 2006.11.07
-
한국, 100억달러 나이지리아 철도사업 참여
우리나라의 기술과 나이지리아의 자원을 서로 주고받는 윈윈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산업자원부와 나이지리아 석유성은 6일 철도현대화 사업과 생산유전개발을 연계하는 협력약정을 서울 소공동 롯데 호텔에서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력으로 한국은 나이지리아 2단계 철도현대화 사업을 수행하고 나이지리아측은 이를 대가로 현재 생산중인 유전 지분을 우리나라에 양도하게 됩니...
방송일자 : 2006.11.07
-
4대 사회보험 통합, 인력 절반 신규서비스 투입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등 4대 사회보험 부과·징수 인력이 통합되면서 기존에 비해 해당 인원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남는 인력은 대국민 서비스 분야에 투입됩니다.
상습적으로 보험금을 내지 않거나 고액이 연체된 경우 체납자의 인적사항을 공개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이 같은 내용은 정부가 6일 마련한 4대 보험 통합 관련 입법공청회에서 공개됐습니다.
정부는 각...
방송일자 : 2006.11.07
-
고소득 자영업자 뿌리뽑는다
우리사회에는 돈을 많이 버는데도 불구하고 세금을 누락하는 자영업자들이 많습니다. 국세청은 이들 고소득 자영업자들에 대한 세무조사를 벌여 수백명의 탈루 혐의자를 적발했습니다.
기자>
한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업체의 탈루 활동이 꼬리가 잡혔습니다.
이 업체 소속의 250여개 가맹점들이 현금매출액을 세무신고하지 않는 방법으로 챙긴 액수는 무려 1천633억원에...
방송일자 : 2006.11.07
-
한미, 6자회담 재개 ‘사전 조율’
북한이 전격적으로 6자회담에 복귀하기로 함에 따라 실질적인 회담 진전을 위한 관련국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 국무부의 차관 2명을 포함한 미국 대표단이 6일 방한해 6자회담 재개에 앞서 의견 조율을 시도합니다.
기자>
한미 양국이 6자회담 재개의 사전조율을 위해 전략대화를 갖습니다.
6일 밤 방한하는 니컬러스 번스 미 국무...
방송일자 : 2006.11.07
-
아시아횡단철도 4개 노선 확정 `관심`
유엔 교통장관회의가 부산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이번 회의에선 아시아횡단철도 4개 노선이 확정될 예정인 가운데 부산이 그 출발점이 될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기자>
유엔 교통장관회의가 부산 백스코와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오는11일까지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물류혁신 콘퍼런스가 8일까지, 국제 교통물류박람회가 11일까지 열리며 교...
방송일자 : 2006.11.07
-
여성 고용지위, 남성의 절반 가량
여성과 고령자의 고용평등에 대한 관심이 사회 전반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용평등의 수준을 나타내는 지표가 처음으로 개발됐습니다.
여성의 고용지위가 남성의 절반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자>
지난해 우리나라의 성별 고용평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지표는 55.7%.
1995년 50.1%를 기록한 뒤 2000년 이후 미약하지만 매년 개선되고 ...
방송일자 : 2006.11.07
-
부품·소재 무역흑자 319억 달러 전망
국내 부품 소재산업이 기술경쟁력 향상으로 내외형적인 면에서 큰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이 분야의 연간 무역수지 흑자는 지난해보다 40% 가량 급증한 3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자>
부품 소재산업이 9년 연속 흑자 기조를 지속하며 우리 경제의 효자산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산업자원부는 올 들어 지난 3분기까지 부품소재 무역...
방송일자 : 2006.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