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기식 탈피, 현장체험 확대 필요
우리 국민 대다수가 학교의 역사교육이 강화돼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교육인적자원부는 일반사회에 통합돼 있는 역사과목을 분리해 교육하는 등의 역사교육 강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기자>
우리나라 국민 대다수는 역사에 대한 관심이 높고 역사교육의 중요성에는 공감하고 있지만 학교에서 이뤄지는 역사교육에 대해서는 만족하지 못...
방송일자 : 2006.10.19
-
세계 최대 유전자원센터 문 연다
농산물 씨앗이나 종자 50만점을 보존할 수 있는 국립 유전자원센터가 다음달 3일 문을 엽니다.
단일 유전자원센터로는 세계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국립 유전자원센터의 설립 배경과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농업 유전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국립 농업유전자원센터가 문을 엽니다.
농촌진흥청은 다음달 3일 단일 유전자원센터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방송일자 : 2006.10.19
-
생활정책 Q&A
보통, 통장에 아주 적은 금액이 들어 있으면 일부러 은행을 찾아가 예금을 인출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은행에 잠자고 있는 휴먼예금액이 3천 6백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는 12월부터 은행연합회가 고객의 요청 없이도 직접 휴면예금의 주인을 찾아 돌려주는 환급서비스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방송일자 : 2006.10.19
-
순간포착
방송일자 : 2006.10.19
-
출발! 국정투데이 (198회)
“북핵, 러시아 영향력 확대되나?” / `북한 2차 핵실험 하면 상황악화` / “라이스, 한국과 PSI 구상 대화할 것” / 중·일·러, 대북제재 본격화 / 노무현 대통령, `멋진 승부 펼쳐야` / 반기문 장관 `취임후 UN 대북특사 새로 임명` / 내년 경제 성장률 4.3%, 체감경기는 향상 / “北 핵실험 외국인 투자 영향없어” / 대구·울산 혁신도시 내년 9월 착공 / 식품안전처·여성청소년가족부 내년 출범 / 성폭력 범죄 처벌 강화 / 한·러 가스협정체결, 개발 본격화 / 사회복지 14개 단체, 투명사회협약 체결 / `미래 성장동력 분야 과학기술 예산 확대를` / 생활정책 Q&A
방송일자 : 2006.10.18
-
“북핵, 러시아 영향력 확대되나?”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우리 정부와 러시아 간의 협력이 긴밀해지고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16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한데 이어 17일 오전에는 방한 중인 프라드코프 러시아 총리를 접견하고 대화로 문제를 풀어 가는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기자>
북핵 사태해결을 위해 한국과 러시아가 협력의 폭을 넓히...
방송일자 : 2006.10.18
-
`북한 2차 핵실험 하면 상황악화`
한명숙 국무총리는 17일 방한 중인 프라드코프 러시아 총리와 회담을 갖고 유엔 안보리의 대북 결의안을 지지하며 충실히 이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프라드코프 러시아 총리는 북한이 2차 핵실험을 하지 않을 것으로 믿으며, 만에 하나라도 추가 핵 실험은 절대 안 된다고 못박았습니다.
기자>
“북한이 2차 핵실험을 하지 않을 것으로 믿지만, 만...
방송일자 : 2006.10.18
-
“라이스, 한국과 PSI 구상 대화할 것”
북한 핵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한국과 미국, 러시아 3국 6자회담 수석대표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미국의 힐 차관보는 19일, 라이스 국무장관이 한국을 방문해 대량살상무기 확산방지 구상에 대해 우리 측과 대화를 나눌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자>
`라이스 국무장관이 한국을 방문해 PSI 즉 대량살상무기 확산방지 구상에 대해 대화할 것이다...
방송일자 : 2006.10.18
-
중·일·러, 대북제재 본격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제재 결의안이 채택된 뒤 일본과 중국 등 관련국들이 본격적인 행동에 나섰습니다.
수출을 중단하거나 화물을 검색하는 등 북한에 대한 구체적인 압박이 시작됐습니다.
기자>
북한의 주변국 가운데 가장 강경한 대북제재에 나선 나라는 일본입니다.
일본은 미국의 북한 선박과 항공기 검색에 협조하는 등의 대북제재의 구체적인 시행 방안...
방송일자 : 2006.10.18
-
노무현 대통령, `멋진 승부 펼쳐야`
노무현 대통령은 17일 오후 경북 김천에서 열린 제 87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 선수단과 대회조직위원회를 격려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연설에서 우리 스포츠는 항상 우리 국력 이상을 해냈고, 이를 통해 국민에게 큰 용기와 자긍심을 심어줬다면서 대한민국의 저력을 세계에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이어 멋진 승부를 펼치고 많은 신기록...
방송일자 : 2006.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