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국정와이드 (93회)
교육부 스승의 날 행사 / 노무현대통령 ‘교권이 바로서야’ / 아난 총장, 북핵 해결책 제시해야 / 25일 남북 간 열차 시범 운행 / 이제는 `한국형 자원개발` / IT 해외수출 기반 조성 / 한-몽골 농-임업분야 협력방안 마련 / 노무현 대통령 순방 의미 및 성과 / 신사참배 중단하라 / 인권위, 한센인 인권보장 정책권고 / 떳떳한 승부, 깨끗한 승복 / 주사제 처방률, 미국 기준치 6배 / 동아일보 대체연료 보도 관련 산자부 입장 / 동아일보 개인파산 보도 관련 재경부 입장 / 세계일보 학원 수강료 불법약관 보도 관련 교육부 입장 / 교육부, 전공 취업 연계 강화 / 한·미 금융감독 상호협력 양해각서 추진
방송일자 : 2006.05.15
-
교육부 스승의 날 행사
제 25회 스승의 날입니다. 학생들은 평소 스승에게 다하지 못한 감사를, 교사들은 참된 스승의 상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되는 오늘, 땅에 떨어진 교권을 회복하고 교육을 살리기 위해 민관 교육 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세계 1위의 사교육비 부담, 학교 폭력과 촌지 관행. 그리고 이를 근절하기 위해 휴교한 스승의 날. 우리 교육의 현실입니다.
이런 가...
방송일자 : 2006.05.15
-
노무현대통령 ‘교권이 바로서야’
방송일자 : 2006.05.15
-
아난 총장, 북핵 해결책 제시해야
한국 정부의 초청으로 방한중인 코피아난 유엔 사무총장은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과 만나 한국과 유엔간의 협력 문제 등에 대해서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코피아난 총장은 북핵문제에 대해 국제사회가 나서서 평화적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반도 평화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북핵문제이지만, 이란 핵문제 등 핵 비확산을 위해선 국제사회가 평...
방송일자 : 2006.05.15
-
25일 남북 간 열차 시범 운행
반세기가 넘게 중단됐던 남북 간 열차 운행이 시범 운행을 통해 다시 시작됩니다.
이에따라 김대중 전 대통령의 열차 방북 가능성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철마는 달리고 싶다.`
한국 전쟁 후 55년 동안 중단됐던 남북 철길이 시범 운행을 통해 다시 열립니다.
남북은 실무 접촉을 통해 오는 25일 오전 11시 부터 4시간 반동안 경의선과 ...
방송일자 : 2006.05.15
-
이제는 `한국형 자원개발`
8박 9일간의 자원에너지 대장정에 나섰던 노무현 대통령이 몽골과 아제르바이잔, 아랍에미리트 순방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5월 15일 오전 귀국했습니다.
노대통령의 이번 순방을 계기로 유전 개발사업과 원유 공동비축 사업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면서, 자원에너지 외교에 큰 획을 그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먼저 `한국형 자원개발`로 요약될 수 있는 이번 ...
방송일자 : 2006.05.15
-
IT 해외수출 기반 조성
이번 3개국 순방은 우리나라의 주력산업인 IT의 해외수출을 위한 튼실한 기반을 닦았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랍에미리트와는 와이브로를 비롯한 홈네트워크, 텔레매틱스 등 IT분야에서 다양한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중동지역 IT 수출에 교두보를 마련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3개국 순방은 와이브로와 DMB 등 우리의 첨단 IT기...
방송일자 : 2006.05.15
-
한-몽골 농-임업분야 협력방안 마련
이번 순방길에서는 몽골 방문을 통해 농업과 임업분야의 양국간 협력 방안도 구체적으로 이뤄졌습니다.
특히 해마다 우리를 괴롭히는 황사를 줄이기 위한 장기적이고 구체적인 협력방안도 마련됐습니다.
전국토의 6.5%만이 산림으로 이뤄진 몽골. 65%가 산림으로 덮인 우리나라와는 대조적입니다.
먼저 이번 순방의 결과로 우리 정부는 최근 우리나라 황사 피해의 ...
방송일자 : 2006.05.15
-
노무현 대통령 순방 의미 및 성과
노무현 대통령이 지난 3월에 이어 연이은 자원에너지 외교 행보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번 순방은 어느때보다도 여러 분야에서 성과가 손에 잡히는 것 같습니다.
노 대통령의 이번 순방은 자원 에너지 분야부터 건설플랜트와 IT분야의 세일즈 외교, 중앙아시아와 중동지역의 외교지평 확대에 이르끼 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몽골과 ...
방송일자 : 2006.05.15
-
신사참배 중단하라
미국이 일본의 신사참배에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헨리 하이드 미국 하원 외교위원장이 고이즈미 준이치로 일본총리에게 `미국 의회에서 연설하려면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하지 말라`고 요구했다고 전해졌습니다.
`미국 의회에서 연설을 하려면 신사참배를 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혀라.`
미국이 일본의 신사참배 중단을 적극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헨리 하이드 미국 하...
방송일자 : 2006.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