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본방송] 수시방송

<제주 세계자연보전총회 1부>를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특별기획 (자체)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231
등록일 : 2012.09.04 23:08
병들어 가고 있는 지구의 모습들을 보여주며 문제를 제기한 후 세계자연보전총회가 제주에서 열리게 되었음과 선정 배경, 의의, 기대효과 그리고 세계자연보전연맹 및 세계자연보전총회에 대한 프로필 및 역사 등의 정보들을 주었으며 봉사자와 일반 국민들의 기대 등을 들려주었습니다.
세계자연보전총회가 그동안 세계적으로 환경 agenda 제시 역량을 얼마나 보여주었고 그 파급효과와 영향력이 어느 정도였는지를 몇 가지 사례를 들어 준 점은 총회의 중요성을 짚어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총회’란 자칫 구두선(口頭禪)에 그칠 우려가 있어 단순히 회의가 개최된다는 설명만으로는 회의 개최의 중요성이나 의의가 시청자에게 실감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총회가 가져올 파장과 영향력을 좀 더 깊이 있게 짚어주는 방향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제주 총회의 주제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특히 우리나라 관련 주제는 무엇인지 문제점과 논의 방향을 보다 상세히 짚어주는 가운데 총회의 내용과 방향성을 가늠하게 했다면 총회에 대한 관심을 보다 더 제고할 수 있지 않았을까요?
온라인 서포터즈 두 명의 인터뷰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목소리도 담았는데, 시청자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일반 국민이 총회에 참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무엇인지 소개해 주는 내용도 필요했습니다.
총회가 개최되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가 친환경 건물이라는 소개도 너무 표피적이어서 실감되기에는 미흡했다는 점이 아쉽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