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낙단보 일대 문화재 조사 적극 논의"
4대강 사업구간 경북 의성군 낙단보 주변에서 마애불상이 일부 훼손된 째 발견돼 논란이 있었습니다.
불교계는 제2의 마애불이 존재할 가능성이 크다며 문화재 조사를 주장해왔는데요, 이와 관련해 최광식 신임 문화재청장은 불교계 의견을 받아들여 적절한 조사를 성실하게 이행하는 방안을 관계부처와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자회견 내용 들어보시죠~
...
방송일자 : 2011.02.19
-
1월 일부 생필품 가격 지난해 10월보다 하락
기획재정부는 13일 연합뉴스가 보도한 '1월 생필품 10개중 7개 가격 올랐다'는 제목의 기사와 관련 일부 품목은 할인판매 종료 등으로 전월대비 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재정부는 주요 품목 가운데 분유와 아이스크림, 시리얼 등 3개 품목은 전달보다 가격이 올랐지만 작년 10월보다는 오히려 하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설탕의 경우 공장...
방송일자 : 2011.02.19
-
'일본 해외 농경지 1천200만ha' 사실무근
농림수산식품부는 일부 언론이 해외에 농경지 1천200만ha(헥타르)를 보유하고 있다고 보도한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농식품부는 일본의 곡물 수입량이 2천6백만 톤 수준으로 수입 축산물의 사료 환산량을 재배 면적으로 환산할 경우 1천 200만ha에 해당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일본이 해외에 농경지 1천 200만ha를 보유하고 있다는 보도는...
방송일자 : 2011.02.19
-
"카드뮴 허용치 초과 중국쌀 수입 안돼"
농림수산식품부는 16일자 한국일보 등이 '중국 시중 유통 쌀 10% 카드뮴 기준치 초과' 보도에 대해, 중국산 쌀은 카드뮴 허용치 0.2ppm 이상을 넘을 경우 수입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농식품부는 또 모든 수입쌀은 수입 전 현지에서 식약청이 인정한 검정기관을 통해 잔류농약 및 중금속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저...
방송일자 : 2011.02.19
-
법무부 "이귀남 장관, 한화 수사 불법 개입 없어"
법무부는 이귀남 법무부 장관이 한화 수사에 불법 개입했다고 보도한 17일자 조선일보 기사에 대해 추측에 근거한 보도라며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법무부는 조선일보가 ‘지난달 법무부 장관이 서울서부지검 수사팀에 한화의 전 재무책임자에 대한 구속영장을 재청구하지 말고 불구속 수사하라는 내용의 수사지휘를 했다’고 보도했지만 당시 서부지검에 그...
방송일자 : 2011.02.19
-
"가격인상 우유 '기업용' 세금 감면과 무관"
공정거래위원회는 과징금을 깎아주고도 우유 가격 인상을 막지 못했다고 보도한 머니투데이 인터넷판 기사는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서울우유가 가격을 올리기로 한 제품은, 기업에 경쟁 입찰형식으로 납품해 시중가의 70% 정도로 거래되는 ‘기업용 제품’으로, 지난해 세금을 감면해줬던 소포장 제품과 전혀 다르다고 설명했습...
방송일자 : 2011.02.19
-
"한·미 쇠고기 관세 어떤 협의도 없다"
주간 사실은 이렇습니다 8회
방송일자 : 2011.02.12
-
"한·미 쇠고기 관세 어떤 협의도 없다"
외교통상부는 7일자 국민일보의 '미 쇠고기 수입관세 내달 점진철폐 합의' 제하의 기사와 관련해, "한·미 양국간 쇠고기 관세의 점진적 철폐안에 대해 합의할 가능성이 있다는 내용의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외교통상부는 "현재 한·미 양국간에는 쇠고기 관세에 대해 어떠한 협의도 하고 있지 않다"며 이 같이 설명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2.12
-
"산재예방 클린사업 혈세 낭비, 사실무근"
고용노동부는 '혈세 낭비하는 산업안전보건공단 클린사업'이라는 제목의 7일자 내일신문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고용노동부는 '70만원대 LED전광판을 220만원에 구입했다'는 보도에 대해, "공단에서 지원하는 LED 전광판식 안전보건표지는 특수구조를 내장한 것으로, 70만원대 LED전광판과는 다른 제품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물품구매와 시설개...
방송일자 : 2011.02.12
-
"국립외교원 명칭, 부처간 협의 거쳐 결정"
외교통상부는 8일자 서울신문이 '국립외교원 명칭 때문에 외교부 곤혹'이라는 제목으로 보도한 기사와 관련해, 사실관계를 잘못 파악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외교통상부는 법제처가 외교아카데미 설립 관련 법률안을 심사하는 과정에서, 외교아카데미라는 명칭은 우리말로 대체가 가능한 만큼 법제처가 적절치 않다는 입장을 표명해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법제처와...
방송일자 : 2011.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