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휴가철 자동차 보험사기 기승

KTV 730

휴가철 자동차 보험사기 기승

등록일 : 2011.07.26

본격적인 휴가철 맞아 자동차 보험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고의 사고 등 보험사기에 각별히 주의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여름휴가, 들뜬 마음에 피서지를 찾았다가 황당한 보험사고의 덫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은 휴가지 주차장이나 좁은 식당가 골목길 등에서 후진하고 있는 차량에 고의로 충돌하는 경우입니다.

이는 운전자가 충분히 주의를 살피지 않고 후진하는 습성을 이용한 범죄입니다.

또한 일방통행로 역주행이나 불법유턴, 신호 위반 등 법규위반 차량을 고의로 충돌하거나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지 않은 차량 앞에서 고의로 급정거하는 사고 등도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서행하는 차량에 고의로 손목이나 발목을 접촉하는 신체접촉사고도 주의해야 합니다.

금감원은 자동차 보험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교통법규를 잘 지키고 안전운전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보험사기로 의심되는 사고를 당한 경우에는 경찰이나 보험회사에 사고 신고를 하고 사고현장 촬영과 사고 목격자 확보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요즘 보급이 확대된 DMB시청이나 휴대전화통화는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운전 중에는 사용을 자제해야한다고 조언합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