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스티브 잡스 사망…추모행렬 이어져

정책 와이드

스티브 잡스 사망…추모행렬 이어져

등록일 : 2011.10.07

전 세계는 기업가이자 천재 디지털 혁명가인 애플의 전 최고 경영자를 잃은 슬픔에 빠졌습니다.

애플 본사에는 조기가 내걸렸고,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의 추모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사망한 지 이틀째,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시에 위치한 애플 본사는 사옥에 조기를 게양해 그를 추모했습니다.

그의 저택 앞 인도에 마련된 추모공간에는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꽃다발과 추모카드 등을 든 일반 추모객들이 줄을 이었습니다.

명품 거리로 유명한 미국 뉴욕 맨해튼의 5번가에 있는 애플 매장에도 추모객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뉴욕 시민은 물론 다른 지역에서 온 추모객들과 다른 나라에서 온 관광객들까지 잡스를 그리워했습니다.

추모객들은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으로 애플 매장 앞에 놓여 있는 조화와 촛불 등의 사진을 찍었습니다.

추모객들은 IT혁명을 이끈 혁신적 발명가이자 기업가였던 잡스를 만날 수 없다는 사실을 아쉬워했습니다.

故 스티브 잡스 추모객

“스티브 잡스는 제게 영웅입니다. 사랑합니다. 잡스에게 감사합니다.”

(He's my hero. I love it, thank you Jobs, thank you.)

애플의 창업주는 떠났지만 그가 만든 애플의 제품들은 여전히 세상에 남아 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