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업급여 계좌 압류시 가족계좌로 수령 가능
앞으로 실업급여 수혜자의 은행계좌가 압류되더라도 가족 명의의 계좌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동안 실업급여는 수급자 명의의 은행계좌로만 받도록 돼있어 해당계좌가 압류되면 수급자와 가족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노동부는 이에 따라 수급자 명의의 계좌가 압류돼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고용지원센터에 변경 신청을 하면 가족 계...
방송일자 : 2010.01.19
-
수석교사 확대운영 공교육 질 끌어올린다
수업 전문성을 갖춘 교사들의 역량을 공유해 수업의 질을 높이는 수석교사제가 올해 확대 시범 운영됩니다.
올해는 333명의 교사가 수석교사로 선발돼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합니다.
이 학교에는 선생님들을 위한 미술 동아리가 있습니다.
다양한 미술 지도법과 실기연수를 통해 수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섭니다.
또 경력이 짧은 교사들의 지도능력을 높이기 위해 ...
방송일자 : 2010.01.19
-
임금체불사업주 처벌 강화…지역사회 명단 공개
경기는 나아지고 있다는데 임금을 제 때 받지 못하는 사람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임금 체불에 시달리고 있는 근로자만 무려 30만명.
체불액도 1조3천억원에 이릅니다.
정부가 악덕사업주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의 대책을 내놨습니다.
서울의 한 지방노동청.
임금을 제때 받지 못한 근로자들의 상담전화가 쉴 새 없이 울립니다.
30년 넘게 목공 일을...
방송일자 : 2010.01.19
-
사회통합위, 4대 갈등 해소 중점 추진
우리사회 이념과 갈등, 사회적 대립을 치유하기 위한 사회통합위원회가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사통위는 계층과 이념, 지역, 세대별 등 갈등의 양상을 4개로 나눠 합리적인 대안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대통령 소속 사회통합위원회가 공식 업무에 돌입했습니다.
고건 위원장 주재로 열린 첫 회의 에서는 올해 역점 과제와 추진방향에 대해서 집중적인 논의가 있었습니...
방송일자 : 2010.01.19
-
미소금융 신청 '이건 알아두세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입니다.
소액 대출을 통한 서민들의 자립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달 15일부터 미소금융재단이 가동된 지 한달이 갓 넘었습니다.
그 동안 전국에 모두 스물한곳의 지점이 생겨났고, 상담을 받은 사람이 8천명을 넘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대출이 이뤄진 건수가 스물네건 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일각에선 문턱이 너무 높은...
방송일자 : 2010.01.19
-
정책 포커스 (302회)
정 총리 "혼란 막기 위해 세종시 빨리 결정해야" / 세종시, 새로운 과학도시 거점으로 / 윤증현 장관 "일자리 창출 위해 기업규제 풀 것" / 이 대통령, 아이티에 과감한 추가지원 / 사회통합위원회 첫 회의 개최 / 국회, 취업후 학자금 상환법 처리 / 민·관·군 합동 구제역 확산방지 총력 / 뉴스위크, 이 대통령 국격 향상 활약상 보도 / 1인 창조기업 지원, 449억원 투입 / 정부, 수석교사 333명 선발 공교육 강화 / 작년 실업급여 신청 100만명 돌파 / 경제자유구역 독립·전문성 높인다 / 원클릭 주민서비스 2차 구축 완료 / 올해 세무조사 경기침체 이전으로 회복 / 공정위, 설날 불공정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 신종플루 하향세…예방접종은 계속 / G20 첫 회의, 다음달 27일 인천 개최 / 작년 저작권법 위반건수 감소 / 고령 농업인 농지연금 내년부터 시행
방송일자 : 2010.01.18
-
정 총리 "혼란 막기 위해 세종시 빨리 결정해야"
정운찬 국무총리가 불필요한 사회 혼란을 막기 위해 세종시 발전방안을 가능한 한 빨리 처리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 총리의 정치권 설득을 위한 발걸음도 본격화했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세종시 발전방안의 빠른 추진을 강조했습니다.
정 총리는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세종시 문제는 행정부처 몇 개가 옮겨가는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며,...
방송일자 : 2010.01.18
-
세종시, 새로운 과학도시 거점으로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KTV 정책대담에 출연해 국제과학비즈니스 벨트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안 장관은 또 세종시의 모델은 미국의 실리콘밸리나 독일의 드레스덴 같은 교육과학도시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실리콘밸리.
스탠포드대학과 버클리 대학등이 입주해 있고 여기서 배출된 과학자들이 실리콘밸리의 주류를 이룹니다.
독일의 드레스덴의...
방송일자 : 2010.01.18
-
윤증현 장관 "일자리 창출 위해 기업규제 풀 것"
정부가 연일 재계에 일자리 창출을 독려하고 있는 가운데,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경제 5단체장을 만났습니다.
기업들의 적극적인 고용 창출을 위해 규제를 풀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주 이명박 대통령이 30대 기업총수들을 만난 데 이어, 이번엔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재계를 대표하는 경제 5단체장을 만났습니다.
올해 정부의 가장 중요한 목표인 '일자리 ...
방송일자 : 2010.01.18
-
이 대통령, 아이티에 과감한 추가지원
이명박 대통령이 대지진으로 위기에 처한 아이티에 재정지원 뿐 아니라 재건사업 등 과감한 추가지원을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수석 비서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당장은 긴급 구호가 시급하지만 향후 진행될 복구작업과 재건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아이티 강진사태에 따른 피해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민관 합동으로 ...
방송일자 : 2010.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