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창조융합벨트…아이디어를 현실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올해 반드시 가시적인 성과를 내야할 정부의 핵심개혁과제를 짚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문화콘텐츠산업을 집중 육성할 문화창조융합벨트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김유영 기자가 집중 취재했습니다.
어린이들의 우상, 인기 캐릭터 뽀로로.
전 세계 80여나라에 수출되는 등 국내 문화콘텐츠산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
방송일자 : 2015.04.24
-
"관광산업 활성화대책 상반기 중 발표"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관광산업 활성화 대책을 올 상반기 중으로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제주도 관광 현장을 방문해 지역 관광업계 종사자들과 함께한 오찬간담회 자리에서 "현재 한국 경제에서 가장 관심이 큰 산업이 바로 관광산업이고, 특히 핵심 키워드는 중국인 관광객인 유커"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제주도를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
방송일자 : 2015.04.24
-
하반기 광고총량제 도입…시행령 개정안 확정
올해 하반기부터 광고총량제가 도입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늘 최성준 위원장 주재로 전체회의를 열고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개정 시행령에는 지상파와 유료방송의 일부 광고유형별 시간을 없애고 프로그램 편성시간당 시간총량만 정해주는 광고총량제를 도입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또 자막광고의 오락·교양프로그램 허용과 유료방송의 ...
방송일자 : 2015.04.24
-
정부, 다음달부터 쌀 7만7천톤 추가 수매
정부와 새누리당은 쌀값 하락 방지와 시장 안정을 위해 다음달부터 쌀 7만7천t을 매입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은 오늘 당정협의를 갖고 이런 내용의 '쌀 수급 안정대책'을 최종 확정했습니다.
추가 수매를 위한 비용은 일단 농협중앙회 자금으로 매입하고, 관련 비용은 2016년 이후 예산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
방송일자 : 2015.04.24
-
나진-하산 2차 시범운송 첫 화물선 도착
나진-하산 프로젝트 2차 시범사업에 따라 러시아산 유연탄을 실은 첫 화물선이 오늘 새벽 우리나라에 들어왔습니다.
이 화물선은 유연탄 4만 7천 톤을 싣고 지난 20일 충남 나진항을 출발해 오늘 새벽 당진항 인근에 도착했습니다.
하역작업은 모레쯤 실시되며 동서발전소로 옮겨져 발전용 원료로 공급됩니다.
나진-하산 프로젝트는 러시아산 유연탄을 러시아 하산과...
방송일자 : 2015.04.24
-
의정부성모병원, 다음달 1~3일 장기기증 캠페인
의정부성모병원이 다음달 1일부터 사흘간 경기도 연천 전곡리에서 열리는 구석기 축제에서장기기증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에 앞서 의정부성모병원은 지난 21일부터 사흘간 병원 본관에서 장기기증 캠페인을 펼쳤고, 250여명이 장기기증을 신청했다고 병원측은 밝혔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5.04.24
-
태안 '마도 4호선' 발굴현장을 가다 [정책현장 속으로]
정책현장 속으로 시간입니다.
조선시대 배로 추정되는 마도 4호선이 충남 태안 해역에서 발견됐습니다.
본격적인 발굴 작업이 시작됐는데요, 현장을 직접 다녀온 노성균 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노성균 기자,어세오세요
태안 마도해역에서는 그동안에도 고선박 발견으로 유명한 곳인거 같은데요, 마도 4호선이라는 이름부터 설명해 주시죠.
기자> 노성균 기자
...
방송일자 : 2015.04.24
-
KTV 10 (453회)
한-칠레, '창업 인력' 중남미 진출 협력 / "한-칠레, 전략적 협력관계로 발전돼야" / 칠레 유력지와 인터뷰…"더 큰 협력기회 열려" / 박 대통령 중남미순방… 현지 언론·외신들도 관심 / "파업 강행은 국민에 대한 도전…용납 못해" / 책이 미래다'…'책드림 날' 행사 개최 / 새 한·미 원자력 협정… 수출 탄력·산업 발전 기대 / ETRI, 가정에서 즐기는 재활훈련 시스템 개발 / 코넥스 개인예탁금 1억 원으로 낮춘다 / KTV-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업무협약 체결 / 스마트폰 중독 예방·치유 돕는 '인터넷중독대응센터' [정책 100% 활용하기]
방송일자 : 2015.04.23
-
한-칠레, '창업 인력' 중남미 진출 협력
중남미 4개국을 순방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바첼레트 칠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경제협력과 청년 인재 교류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특히 향후 10년 동안 우리 청년 IT 인력을 칠레의 '칠리콘밸리'에 파견하기로 하면서 중남미에 대한 창업 인력 진출의 발판이 마련됐습니다.
칠레 산티아고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한-칠레 정상회담을 계기로 우...
방송일자 : 2015.04.23
-
"한-칠레, 전략적 협력관계로 발전돼야"
박근혜 대통령은 정상회담 뒤 한·칠레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축사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이제는 FTA를 통해 성공적으로 안착한 양국간 협력이 포괄적, 전략적 협력관계로 발전되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하며, 이 자리를 통해 몇 가지 경제협력 방향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먼저, 전자상거래 활성화 등을 통한 교역 활...
방송일자 : 2015.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