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방방곡곡 알알이가 났네
종영

방방곡곡 알알이가 났네

유명 관광지는 어디든 북새통이다. 여유롭게 즐기러 왔다가 진만 빠지기 일쑤!
이제 과포화 상태의 기존 여행지를 벗어나, 새로운 시각, 색다른 여행지를 발굴해보자!
새로운 명소 발굴은 물론 기존 여행지도 몰랐던 이야기를 끄집어내 매력적인 핫 플레이스로 만들어내는
<본격 여행지 발굴 버라이어티> 쉐프, 여행 코디네이터와 같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큐레이터로 기용해
새로운 관점에서 깊이 있게 바라볼 수 있는 관광지를 찾아 나선다.

평화의 바람이 분다, 철원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김민정(ADM**)
조회 : 176
등록일 : 2018.04.30 16:38


1. 고석정 & 고석정 랜드
 - 조선 명종때 임꺽정이라는 문무를 겸비한 천인이 대적당을 조직하고 강 건너편에 석성을 쌓고

    함경으로부터 조정에 상납되는 공물을 탈퓌하여 서민에게 분배해 준 의적이 활동했던 곳이다. 
 - 현재도 강 중앙에 위치한 20m높이의 거대한 기암봉에는 임꺽정이 은신하였다는 자연 석실이 남아있다.

    강 중앙에 약23m의 높이로 우뚝 솟은 고석바위와 유유히 흐르는 한탄강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탄성이 절로 나온다.
 - 강 언덕에 있는 ‘고석정랜드’에서는 관람차를 타며 높은 바위의 절경을 즐길 수 있다.



2. DMZ마켓
 - 노동당사 광장 앞에서 열리는 농산물시장으로 매주 토요일 오픈
 - 철원에서 직접 농사를 짓고 있는 농부들이 참가하여 운영,

    외부 상인들은 전혀 참가하지 않기에 철원에서 나고 자란 청정 농특산물을 믿고 살 수 있다.
 - 즉석에서 파는 간식은 물론 평화, 통일 관련 다양한 공연도 벌어져 관광객 많이 온다.



3. 노동당사
 - 1946년 초 북한 땅이었을 때 철원군 조선노동당에서 시공하여 그해 말에 완공한 러시아식 건물
 - 8·15광복 후부터 6·25전쟁이 일어나기까지 공산치하에서 반공활동을 하던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잡혀 와서 고문과 무자비한 학살을 당하였다.
    당사 뒤편에 설치된 방공호에서 사람의 유골과 실탄, 철사줄 등이 발견된 것으로 미루어 그때의 참상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