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밀양 산불 진화 총력···국가위기경보 '심각' 단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밀양 산불 진화 총력···국가위기경보 '심각' 단계

등록일 : 2022.05.31

김용민 앵커>
오늘 오전 경남 밀양시 부북면의 한 야산에서 난 산불의 진화작업이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윤세라 앵커>
산림청과 소방당국은 피해가 더 커지지 않도록 야간 진화 계획을 세워 주불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보도에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오늘 오전, 밀양시 부북면 춘화리)

하늘을 뒤덮은 거대한 흰 연기가 쉴새 없이 뿜어져 나옵니다.
산 능선으로는 새빨간 불길이 치솟습니다.
불이 난 건 오늘 오전 9시 25분쯤.
경남 밀양시 부북면 춘화리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나기 시작해 불길이 바람을 타고 빠르게 번지면서 주변으로 확산했습니다.
산림청은 산불이 더 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오늘 오전 11시 45분을 기점으로 산불 국가 위기경보 심각과 산불 3단계를 발령하고 대응에 나섰습니다.
이 불로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지만, 산불이 난 곳과 민가가 2백 미터도 채 떨어져 있지 않아 인근 마을 주민 470여 명과 요양병원의 환자와 직원 등 2백여 명이 대피했습니다.
또 밀양구치소 수감자 391명도 전원 대구교도소로 이송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산불이 난 현장에는 오늘 하루 초속 11m 안팎의 강한 바람과 함께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산불 영향 면적은 187ha로 늘었습니다.
산림청은 신속히 불길을 잡기 위해 초대형 헬기를 포함해 산불진화헬기 40여 대와 진화대원 1천 6백여 명을 투입했습니다.
소방당국도 소방동원령 1호를 발령해 부산과 대구 울산 경북 등 주변 시도의 소방 자원을 동원해 방어선을 구축했습니다.
산림청은 해가 진 뒤에도 10여 분간 헬기를 투입해 주불 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바람만 잦아지면 주불 진화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산불 피해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상황을 보고받은 윤석열 대통령은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해 조기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 주민들을 신속히 대피시키고, 산불이 주택과 농가 등으로 확산하지 않도록 할 것과, 국가 기반시설이나 문화재 등의 안전 조치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한편 오늘 오후 1시 24분쯤 대구시 달성군 하빈면의 한 야산에서 난 산불은 약 2시간 36분 만에 진화를 완료하고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상제공: 산림청, 소방청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이리나 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