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나우북(NOW 北)> 발 빠르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 이슈는? <단박톡>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새로운 도전과 과제

여러분의 북마크

나우북(NOW 北)> 발 빠르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 이슈는? <단박톡>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새로운 도전과 과제

등록일 : 2021.02.27

1. 나우북[NOW 北]

- 발 빠르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이슈는?

통일문화연구소 이영종 소장

이인영 통일부 장관, ‘인도적 대북제재 완화’를 언급한 이유는?

지난 20일, 이인영 장관은 공식석상에서 바이든 행정부를 향해 인도적 대북제재 완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코로나19 방역 물품, 주사기, 휠체어 같은 의료기기와 낫, 삽 같은 농기구 등이 대북제재 물품으로 지정된 이유와 현 시점에 인도적 대북제재가 이슈로 떠오른 원인에 대해 알아본다.

인도적 대북제재 완화는 남북철도, 도로 협력 사업의 큰 그림?

인도적 대북지원으로 북한이 안정되면 비상업 공공인프라로 대북제재 완화를 확장해 나가려는 통일부, 남북철도, 도로 협력 사업이 우리에게 필요한 이유를 알아보고, 우리 정부의 역할은 무엇인지 짚어본다.

2. 단박톡

- 세계적인 예술가 임형주의 한반도 평화 이야기

팝페라테너 임형주

Again 평화의 봄! 2032년 서울-평양 공동 올림픽 개최될 수 있을까?

평화를 사랑하는 평화 예술가 임형주가 남북 평화를 위해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일이 바로 2032년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유치를 위한 활동이라는데. 과연 2018 평창 올림픽 때 불었던 평화의 봄이 다시 불어올 수 있을 것인지? 팝페라 테너 임형주와 함께 한반도 평화의 이야기를 나눠본다.

임형주가 앞장서고 있는 대한민국 청년 인식 바꾸기 프로젝트?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적인 예술가 임형주가 가장 관심 있는 분야가 바로 ‘한반도 평화’. 그리고 그 중에서도 바로 평화와 통일에 대한 청년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꿈나무들을 위한 활동이야말로 남북 평화를 위한 중요한 일이라고 하는데. 팝페라테너 임형주의 청소년 평화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이야기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